김해시, 추석 연휴도 아이돌봄서비스 제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0 10:40:27
  • -
  • +
  • 인쇄
평일 요금 적용 비용 부담도 줄여줘
▲ 김해시, 추석 연휴도 아이돌봄서비스

[뉴스스텝] 김해시는 추석 연휴 기간인 15일부터 18일까지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연휴 기간에도 아이돌봄서비스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이용가정의 비용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연휴에도 휴일 요금이 아닌 평일 요금을 적용한다.

이번 연휴 아이돌봄서비스를 희망하는 가정은 반드시 사전에 서비스 제공기관인 김해시가족센터로 문의, 예약해야 한다.

아이돌봄서비스는 양육 공백이 발생한 만12세 이하 아동을 둔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방문해 돌봄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자녀 양육 심적 부담을 덜어주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이용 요금은 시간당 1만1,630원이며 가구의 소득기준에 따라 차등해 20 부터 85%의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시간제 서비스의 경우 연간 960시간, 영아종일제서비스의 경우 월 80~200시간 이내까지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해시의 경우 아이돌봄서비스 이용 아동 수는 월 1,182명이며 230명의 아이돌보미가 월 1만1,900건 이상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공백없는 양질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상·하반기에 걸쳐 30명의 아이돌보미를 충원·양성해 돌보미 대기 수요를 적극 해소해 나가고 있다.

한미정 여성가족과장은 “추석 명절에도 직장, 질병 등 갑작스러운 일로 아이를 돌보지 못하는 경우 믿고 맡길 수 있는 돌봄 서비스를 지원해 아동을 양육하는 시민이 따뜻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완주군 아동친화정책 전국 인정… 최정설 주무관 장관상

[뉴스스텝] 전국 최초 아동옴부즈퍼슨 사무소의 완주군 최정설 주무관이 아시아태평양 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APUCFC) 유공 표창에서 ‘아동친화선도상(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았다. 이번 표창은 18일, 충남 홍성군에서 열린 APUCFC 10주년 기념식에서 수여돼 의미를 더했다. 이번 수상은 완주군이 아동의 권리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

경기도의회 유종상 의원, 낙상 방지와 화재 예방을 한번에, 어르신 안전사업 시너지 높여야야 해...칸막이 없는 복지행정 주문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유종상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3)은 11월 18일 진행된 종합행정사무감사에서 부서 간 칸막이를 걷어낸 “어르신 안전 사업의 통합 추진”과 반복되는 행정소송을 줄이기 위한 “감정평가 방식의 근본적 개선”을 촉구했다.유종상 의원은 도시주택실의 ‘어르신 안전하우징’ 사업과 기후환경에너지국의 ‘가스안전장치 보급’ 사업이 별개로 진행되는 것과 관련해 “어르신 안전하우징은 문턱

성남시, '배임 수익' 추징보전 해제 강력 반대 의견서 제출

[뉴스스텝] 성남시는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사건의 남욱 등 주요 피고인들이 법원에 제출한 추징보전 해제 신청에 대해 강력히 반대하는 의견서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제출했다고 18일 밝혔다.성남시는 의견서에서 “이번에 검찰이 추징보전한 2,070억 원 중 일부라도 해제될 경우, 성남시(성남도시개발공사)가 진행 중인 4,054억 원 규모의 ‘이익배당금 무효확인(배당결의무효확인)’ 소송(수원지법 성남지원 202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