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청춘 남녀들의 즐거운 놀이터 '깔롱쌀롱' 가을운동회‘올스타전’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6 11:15:05
  • -
  • +
  • 인쇄
▲ 명랑운동회

[뉴스스텝] (재)영덕문화관광재단은 영덕 청년들을 결집하고 연결하는 청년문화네트워킹파티 '깔롱쌀롱' 프로그램의 하나로,‘올스타전’운동회를 오는 11월 28일 강구활력건강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덕문화관광재단이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으로 3년째 야심차게 진행 중인 '깔롱쌀롱'은 취업이나 창업 등 여러 사유로 영덕에서 생활하는 청춘남녀들을 모아 즐거운 단체활동을 통해 친분을 쌓고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인구 소멸 지역 영덕에 청년문화를 활성화하고자 기획됐다.

올해 남녀 40명으로 출발한 '깔롱쌀롱' 3기는 지난 6월 설레는 첫 만남을 가졌다. 이후 매달 커스텀 향수, 꽃꽂이, 베이킹, 칵테일 등 원데이클래스와 1박2일‘깔롱서핑데이’같은 다채로운 단체활동을 통해 친밀도를 높이고 유대감을 다졌다.

특히 6월 이후부터 월 1회 이상 조별 모임을 유도해 현재까지 약 25회 소규모 만남이 이뤄졌고 10월부터는 각 조별로 원하는 활동을 기획, 운영하는 자발적인 참여도 자리잡았다.

올해 '깔롱쌀롱' 단체활동의 분기점이 될‘올스타전’운동회는 단순한 체육대회를 넘어 그동안 '깔롱쌀롱'에 참여했던 1, 2, 3기 전 멤버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특별한 자리이기도 하다. 지난 기수와 현재 기수의 대결은 참여자들 모두 가장 흥미롭게 기대하는 점이다.

이번 '깔롱쌀롱' 올스타전은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된다. 1부 명랑운동회에서는‘모여라 123’, 버블슈트 대결 등 몸을 활용하는 종목을 다양하게 준비했고 2부에서는 미션 게임과 컬링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막판뒤집기가 가능한 레크레이션 게임도 마련돼 있어서 전 참가자들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올스타전’이후 '깔롱쌀롱'은 12월 단체활동‘메리깔롱크리스마스’를 끝으로 2024년 3기 활동을 마무리하게 된다. 이 자리에서 한 해 동안 함께 했던 여러 활동들을 되돌아보고 의미 있는 마지막 추억도 만들 예정이다.

2년째 '깔롱쌀롱'을 운영하는 재단 담당자는“'깔롱쌀롱'이 해가 거듭될수록 입소문을 타고 널리 알려졌다는 걸 실감한다”며“'깔롱쌀롱'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교류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해 서로에게 힘이 되고 도움을 주고받는 것을 많이 보았다. 앞으로도 청년들의 니즈를 반영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서 청년들이 행복한 영덕, 건강한 청년문화가 살아있는 영덕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부부 교회 예배 참석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는 성탄절을 맞아 오늘 오전 인천 해인교회에서 성탄 예배에 참석했다.해인교회는 1986년 노동자들이 돈을 모아 설립한 민중교회로 출발했으며, 이 대통령이 국회의원이었을 때 지역구였던 계양구에 소재한 작은 교회이다.지금도 교인 중에는 노숙인, 가정폭력 피해자 등 소외계층이 많으며, 노숙인 쉼터 등 여러 지역사회 사업을 하며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분들에게 온기를 전달하고

서울시 성탄절 밤 한파주의보 발효에 따른 긴급 대응체계 가동...취약계층 보호 총력

[뉴스스텝] 서울시는 12월 25일 오후 5시, 김성보 행정2부시장 주재로 한파 대응 상황 점검 회의를 열고, 취약계층 보호를 중심으로 한 빈틈없는 상황관리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25일 오후 9시 기준 서울 전역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될 예정으로, 당분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시는 한파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24시간 한파 종합지원상황실 가동 수도관

칠곡군,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 개최

[뉴스스텝] 칠곡군과 칠곡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1박 2일간 서울지역에서 칠곡미래교육지구사업의 일환으로 ‘2025 호이 멘토링 겨울방학 캠프’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지난 8월 호이 멘토링 여름 캠프에 이어 칠곡 출신 멘토-멘티의 소통을 통해 학업과 생활 전반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지역 선후배 간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칠곡군 출신 대학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