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중·고등학생 예술인재 축제 한마당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6 11:10:26
  • -
  • +
  • 인쇄
‘2022 강원학생예술축전’, 3개 부문 501명 참가
▲ 강원 중·고등학생 예술인재 축제 한마당 열려

[뉴스스텝] 강원도교육청은 16일,17일, 강원예술고등학교에서 도내 중·고등학생의 문화·예술적 재능을 펼치고, 학교 예술교육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2022 강원학생예술축전’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음악 △미술 △무용 3개 부문 27개 종목에 501명의 중·고등학생이 참가하며, 시상은 중․고별, 종목별로 이루어진다.

매년 9월에 열리는 강원학생예술축전은 경쟁을 넘어 자신의 예술적 역량을 확인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축제의 장으로, 문화·예술 분야에 적성과 흥미가 있는 많은 학생과 학부모의 호응을 얻고 있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강원학생예술 콘서트’를 통해 10월 춘천에서 공연 및 예술가와의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오세해 문화체육과장은 “학생들이 학교 교육과정을 통해 계발한 재능을 발표하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소중한 무대가 될 것”이라며 “모든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학교 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한파 취약계층 1,000가구에 예방 물품 지원

[뉴스스텝] 횡성군이 겨울철 한파로 인한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재난 취약 계층 1,000가구를 대상으로 한파 예방 물품 지원에 나선다.군은 재난관리기금을 투입해 홀몸 어르신, 75세 이상 고령 부부 가구, 거동 불편자 등 동절기 추위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집중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전달되는 한파 예방 물품은 핫팩, 모자, 목도리, 장갑 등 실생활에서 활용도가 높은 방한용품 4종으로 구성됐다. 물

대전 서구, 가수원동 현장 돌며 주민 목소리 경청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가수원동 ‘우리동네, 소통투어’ 행사를 진행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사업 현장을 점검했다고 9일 전했다.서철모 서구청장을 비롯한 구 관계자들은 우선 모아드림아파트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설맞이 명절 인사를 전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후 주민들과 계백지구 공영주차장 조성 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했다.끝으로는 동 행정복지센터로 이동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방문객들의

고양시, 유튜브 예능 '동대동' 출연진 공모…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찾습니다"

[뉴스스텝] 고양특례시가 44개 동 주민들이 직접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신규 유튜브 예능 콘텐츠 ‘동대동(우리 동네 대결)’의 본격적인 제작을 앞두고 ‘우리 동네 대표 선수’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동대동’은 단순히 지역 정보를 전달하는 기존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동네를 가장 잘 아는 ‘실제 거주자’들이 스튜디오에 출연해 동네의 명예를 걸고 승부하는 시민 참여형 예능 프로그램이다.이번 프로그램은 2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