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마주해요 행복음악회 진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1 11:10:28
  • -
  • +
  • 인쇄
▲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마주해요 행복음악회 진행

[뉴스스텝]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충주시민들의 마음 건강을 위한 힐링 “마주해요 행복음악회”를 지난 10월 17일 저녁 6시 30분 충주 호암1단지 아파트 광장에서 진행했다.

마주해요 행복음악회는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호암1단지 아파트, 호암행복주택에서 함께 진행했으며, 지역유관기관 5곳에서도 참여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음악회는 앙상블 노엘 공연팀이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푸니쿨리 푸니쿨라, 아리랑 등 많은 선곡을 통해 열창했으며 비가 내리는 날에도 공연 관람을 위해 많은 사람이 모여 가까운 이웃과 함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문석우 센터장은 “아파트에서 진행하는 공연을 통해 충주시민들이 거리의 제약 없이 문화생활을 접함으로써 시민들의 정신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앞으로 꾸준히 진행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충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24시간 정신 건강상담이 가능하다. 정신건강 서비스 신청은 전화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암우체국, 영암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 전달

[뉴스스텝] 영암우체국 직원들이 21일 영암군을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을 전달했다.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온 영암우체국은, 이번 기부로 지역 발전과 군민 복리 증진에 기여하는 행보를 이어갔다. 영암군은 이달 31일까지 고향사랑기부 ‘다시 돌아온 쌀사랑 이벤트’를 진행해 10만원 이상 기부자 450명을 추첨해 영암 대표 브랜드 쌀 최대 5kg를 증정한다.

충남도, 문화·역사 기반 인재 양성 ‘맞손’

[뉴스스텝] 충남인재개발원과 충남역사문화연구원은 21일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지역 인재 양성 및 역사·문화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도내 역사와 문화유산을 공직자 교육과정에 접목함으로써 행정의 뿌리를 지역의 역사에서 찾고 미래 행정의 방향을 역사적 통찰로 모색하고자 추진했다.양 기관은 앞으로 △충남 역사·문화 관련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교육시설, 전시자료, 콘텐츠 등 인적·물적

완주군, 위기청소년 지원 위한 지역 협력 강화

[뉴스스텝] 완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위기청소년 보호체계를 강화하고자 최근 ‘1388 청소년지원단 회의’를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지역 내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회의에는 완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를 비롯해 다양한 기관 및 민간단체 소속의 1388 청소년지원단 단원들이 참석해 한 해 동안의 지원 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 방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