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농업기계 임대료 50% 감면 내년 6월까지 연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8 11:15:25
  • -
  • +
  • 인쇄
▲ 정선군청 전경

[뉴스스텝] 정선군은 코로나19 인한 민생경제 어려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농가소득 감소에 따른 영농비절감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농업기계 임대료 50% 감면을 2023년 6월 30일까지 연장 시행한다.

군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영농부담 해소를 위해 올해 7월 1일부터 농업기계임대사업운영조례 개정으로 농가의 자가배송시스템을 도입해 임대농기계를 직접 운송 사용하는 경우 임대료를 50%를 감면하고 있다.

지난 2월 1일부터 6월 9일까지 정선군과 정선농협 농업기계 은행이 협업하여 농업기계 수리점과 거리가 먼 9개 읍·면 99개 농촌지역 마을 대상으로 농업기계 순회 수리 교육 확대하여 신동읍 덕천리 외 98개 마을에 대하여 1,020농가의 농업기계 수리를 지원했다.

또한, 군에서는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농업기계 임대 수요에 대응하고 농작업의 효율적인 지원 및 농업 생산성 향상을 위해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화암분소 신설사업을 2023년 상반기까지 마무리하고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군에서는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화암분소가 운영되면 본소를 비롯한 신동분소, 임계분소 등 4개소에 소형농기계부터 중·대형 부착작업기 등 총 61종 623대의 농업기계를 관내 농업인이며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임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9개 읍·면 퀵서비스제도가 정착되어 모든 장비를 30분 이내로 이용이 가능할 수 있는 배송시스템이 갖추게 된다.

아울러 올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한시적으로 50% 감면과 자가배송시스템 도입 실시한 결과 9개 읍·면 5,002농가에서 127백만원을 감면하는 혜택을 받았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임대농업기계를 영농적기에 농업인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농업기계 임대사업소 확대를 위해 화암분소 신설과 자가배송시스템 도입은 물론 임대료 감면 추가 시행으로 농가의 이용 효율성을 높이고 경제적인 부담을 해소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농업기계 임대 궁금한 사항은 정선군 농업기술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국가·국제기구 유치‘순항’

[뉴스스텝] 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해외 국가 및 국제기구 유치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성공 개최를 향한 발걸음을 빠르게 내딛고 있다.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는 9일 현재, 총 30개 참여 목표 국가 및 국제기구 가운데 프랑스, 그리스, 일본, 필리핀, 에콰도르, 케냐, 마다가스카르 등 25개 국가와 WHO, 유니세프 등 3개 국제기구를 포함한 총 28개 국가 및 국제기구의 참가를 확정했다고

논산딸기, 존재감 드러내며 국제적 경쟁력 입증

[뉴스스텝] 논산 딸기를 비롯한 농식품이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며 우수성과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백성현 논산시장이 6일 ‘2026 논산시 농식품 박람회’의 본격적인 개막 전 자카르타 도심에 위치한 우수(프리미엄) 유통매장‘FoodHall(플라자 호텔점)’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논산 농식품에 큰 관심을 가진 업체 측에서 판매 규모 및 품목 확대 방안을 논의하고자 적극적으로 만남을 추

경산소방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2월 6일 오후 5시, 자인119안전센터 의용소방대 회의실에서 자인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대장 및 대원들을 비롯해 이철식 경상북도의원, 김인수 경산시의원, 박수열 자인면장 등 내외빈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길 전 대장의 이임과 이수백 신임 대장의 취임을 공식화하고 임명장 수여 및 의용소방대기 전달, 기념촬영 등이 진행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