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에 꿈꾸는 황금빛 인생, 2024년 금산행복대학 접수하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7 11:15:33
  • -
  • +
  • 인쇄
7일부터 29일까지 교육생 250명 방문‧전화 모집
▲ 노년에 꿈꾸는 황금빛 인생, 2024년 금산행복대학 접수하세요

[뉴스스텝] 금산군보건소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년에 꿈꾸는 황금빛 인생을 위한 2024년 금산행복대학 교육생 모집을 7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입학 접수는 신분증을 지참해 금산군보건소 2층 다목적실로 직접 방문 하거나 금산군보건소 건강증진팀에 전화로 접수할 수 있다.

어르신의 건강생활 증진 및 활기차고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올해 18년째 운영되는 금산행복대학은 금산본교와 추부분교로 나눠 250명 정원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 일정은 3월 6일 금산다락원에서 진행되는 입학식을 시작으로 32주 동안 건강증진과 평생교육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강좌가 추진된다.

프로그램은 공중보건의사 및 전문강사 등이 진행하며 △행복한 노후특강 △우울증 예방 웃음 치료 △웰빙 걷기, 기공체조 △치매 예방 △댄스 스트레칭 △금산 역사 이야기 △뇌 건강 인지활동 △영양교육 등이 예정됐다.

또한 12월 마지막 회차는 수료식과 함께 발표회를 진행해 졸업자들의 솜씨와 재능을 선보이며 인간관계를 돈독히 하는 시간을 가진다.

본소는 금산다락원 소공연장에서 매주 목요일 1시 30분, 추부분소는 추부문화의 집에서 매주 화요일 2시에 2시간씩 진행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의 황금빛 인생을 위한 2024년 금산행복대학이 올해에도 활기찬 첫발을 내디딘다”며 “어르신을 위한 맞춤형 강좌가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학생생활기록부 품질 관리 컨설팅 전개

[뉴스스텝]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관내 52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의 공정성과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한 ‘2025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자율사이버점검 및 현장지원단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나이스(NEIS) 시스템을 활용한 단위 학교의 자율 점검과 더불어, 교육과정 및 학생부 기재 전문가로 구성된 ‘현장지원단’의 정밀 컨설팅을 결합하여 학생부 기록의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데

수원특례시, 민원행정발전 유공 '대통령상'…'특이민원 대응 전문관' 성과 인정 받아

[뉴스스텝] 수원특례시가 민원처리담당자 보호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구축한 성과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주관 ‘민원행정발전 유공(민원처리담당자 보호) 분야’ 대통령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2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렸다.수원시는 전국 최초로 ‘특이(악성)민원 대응 전문관제도’를 도입해 민원 담당 공무원의 안전과 권익을 보호하고,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체계를 정착시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수원시는 지난 1월 경찰

수원시 권선구 평동 새마을부녀회, 간식 나눔으로 지역 어린이에게 사랑 전달

[뉴스스텝] 지난 23일, 평동 새마을부녀회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위하여 간식을 정성껏 만들어 전달하는 특별한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평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아이들을 위해 뉴욕핫도그를 직접 만들어 포장하고, 신선한 귤과 함께 관내 지역아동센터 8개소로 전달했다. 비 내리는 궂은 날씨임에도 부녀회원들은 사랑을 나누기 위해 기꺼운 마음으로 봉사에 힘썼다.서정란 평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아이들이 간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