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 청소년 사서 진로직업체험단 '청사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2 11:15:43
  • -
  • +
  • 인쇄
▲ 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 청소년 사서 진로직업체험단 '청사진' 운영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계양도서관은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2024년 청소년 사서 진로직업체험단 프로그램 ‘청사진’을 운영한다.

‘청사진’은 사서와 도서관에 관심 있는 청소년에게 사서라는 직업과 도서관에 대해 교육해 진로 설계를 돕고, 도서관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사서가 되는 데 필요한 과정, 사서의 업무, 도서관의 역할 및 이용 방법 등을 교육하고, 도서관 탐방과 읽걷쓰 미션 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계양구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력해 청소년 심리상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청사진’ 활동은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하며, 참가 신청은 10일부터 계양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계양도서관 관계자는 “지역 청소년들이 사서라는 직업과 도서관에 더욱 가까워지고, 도서관 이용체험을 통해 읽걷쓰 활동이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청사진’ 프로그램에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