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새빛민원실 베테랑공무원 초청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1:15:35
  • -
  • +
  • 인쇄
▲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새빛민원실 베테랑공무원 초청 교육 실시

[뉴스스텝]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은 지난 7일, 수원시 혁신민원과 베테랑공무원을 초청해 새빛민원실 관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등 시정 협치에 참여하는 단체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수원시 새빛민원실의 허순옥 베테랑 팀장이 강연자로 나섰다. 교육에서는 새빛민원실의 △운영 취지, △주요 기능, △민원 처리 절차, △민원 해결 사례 등을 소개하며, 시민들의 민원 처리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했다.

수원시의 새빛민원실은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베테랑 팀장들이 복합민원을 처리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 안내 직원이 담당 공무원을 호출하여 민원인과 연결해 주는 ‘바로민원’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에게 큰 편리함을 더하고 있다.

교육에 참석한 박성대 주민자치회장은 “평소 어렵게만 느껴졌던 민원 처리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주변 이웃들이 처한 어려움 해결에 도움이 되도록 수원시 새빛민원실을 적극 홍보하겠다”고 전했다.

진경순 영화동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새빛민원실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었으며, 향후 현장중심의 민원 해결을 위해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316회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

[뉴스스텝] 함안군의회는 지난 25일 제316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고 21일간의 회기운영에 들어갔다.이번 제2차 정례회 주요 일정은 11월 26일 주요 사업장 현장방문, 11월 27일부터 12월 2일까지 각 위원회에서 조례안 13건(의원발의 2, 함안군수 제출 11)과 일반안건 13건, 2026년도 정기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2025년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을 심의한 후 12월 3일 제2차 본회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개회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11월 25일 제263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회의를 열고,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포함한 위원회 소관 안건 3건을 심사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아산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명노봉 의원 대표발의) 아산시의회의원 공무국외출장 결과보고의 건 2025년도 제3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제316회 함안군의회 제2차 정례회 문석주 의원 5분 자유발언

[뉴스스텝] 25일 함안군의회 제316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문석주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우리 군 평생교육의 현실을 진단하고, 군민의 학습권 보장과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평생교육 체계 개선을 촉구했다.문석주 의원은 “평생교육은 선택이 아닌 국민의 기본 권리이자, 급변하는 시대에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핵심 정책”이라고 강조하며, 현재 함안군은 평생교육원·종합사회복지관·여성센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