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평화컵 전국유소년 전국여자풋살대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4 11:15:22
  • -
  • +
  • 인쇄
▲ 철원평화컵 전국유소년 전국여자풋살대회

[뉴스스텝] 2023 철원평화컵 전국유소년축구대회 및 전국여자풋살대회'가 오는 8월 3일부터 4일간 철원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드림메이커스가 주최하고 철원군축구협회, 강철FC, 강철FC 위민이 주관하며 철원군, 철원군의회, 철원군체육회, ㈜희성, AOA SPORTS, 드르니국수, 기둥교육, 풋살사관학교, 서폿츠가 후원한다.

'2023 철원평화컵 전국유소년축구대회 및 전국여자풋살대회'는 전국 120개팀(유소년 60팀, 여성부 60팀)이 출전하는 전국 유일무이한 최대 규모의 대회이며, 참가 인원은 선수 1,700명, 집행부 및 심판부 300명 등 총 2,000명으로 예상된다.

유소년부는 8월3일~4일(2일간) 치뤄지며 1일차는 예선전, 2일차는 본선전으로 진행한다. 참가학생 모두에게 메달을 수여하며 참가팀에게는 트로피와 물, 음료, 쌀을 지급하는 등 혜택이 풍성하다.

여성부는 8월5일~6일(2일간) 전국 최대규모로 풋살대회가 개최된다. 1일차 조별 예선전을 거쳐 2일차에는 상위/하위 토너먼트로 전국 최강팀을 가린다.

그리고 유소년부 경기일자에는 SN컴퍼니와 협력하여 수중축구대회와 학부모이벤트, 국가대표 조원희 선수와 함께 하는 스포츠놀이터 부스를 설치하여 유소년들에게 한층 더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엄기성 본부장은 “철원 지역경기 활성화에 큰도움이 될 것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잘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철원군은 스포츠마케팅 사업을 주력으로 더 나아가 이번대회는 유소년과 여성 축구 저변확대에 기여하고 한국축구 부흥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시흥시,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 종합건강검진' 확대 추진

[뉴스스텝] 시흥시가 현장 최일선에서 도시 청결을 책임지는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환경미화원의 종합건강검진 지원을 확대한다.이번 사업은 청소대행업체 환경미화원의 건강을 더욱 촘촘히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으며, 건강검진 지원 범위와 협약기관 확대를 통해 사업을 대폭 강화했다.가장 큰 변화는 지원 대상과 범위의 확대다. 기존에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환경미화원에 국한됐던 건강검진 지원 대상을

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단에 감사장 수여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지난 28일 성금 400만 원을 기탁한 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단에 감사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달식 이후 차담회도 함께 열려 나눔 실천과 지역 복지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성북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고립가구 돌봄,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등 주민 복지 체감도를 높이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성북구는 2011년 서울시

태백 출향시민, 태백산 눈축제 맞이 고향방문 훈훈

[뉴스스텝] 태백시는 제33회 태백산 눈축제를 맞이하여 지난 1월 31일과 2월 1일 양일간 출향시민 고향방문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방문단체는 안산(회장 권기범), 울산(회장 김영택), 포항(회장 박승균), 안양(회장 길상대), 수원(회장 표재철), 부천(회장 강원근) 등 6개 지역의 출향시민 27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고향 방문 환영 행사를 통해 태백시 4계절을 담은 홍보 영상 시청 등을 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