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 전남도의원, 전라남도교육청 직속기관 홈페이지 관리 부실 질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1:15:49
  • -
  • +
  • 인쇄
교육 프로그램 주말 활용 등 대안 모색과 홈페이지 정보 접근성 개선 요구
▲ 정철 전남도의원, 전라남도교육청 직속기관 홈페이지 관리 부실 질타

[뉴스스텝] 전라남도의회 정철 의원은 지난 7월 24일 제383회 임시회 제2차 교육위원회에서 열린 업무보고에서 “전라남도교육청 직속기관 홈페이지 관리 미흡 문제”를 지적했다.

정철 의원은 “도교육청 직속기관 홈페이지에 모두 접속해봤는데 내용이 부실하거나, 준비 중인 상태로 방치되어 있거나, 열람이 불가능한 페이지가 다수 존재 한다”며 이에 대한 관리 책임 소재와 방식을 물었다.

이어, “홈페이지는 도민과 학생이 교육청의 프로그램과 정보에 접근하여 교류하는 중요한 소통 창구인데, 이렇게 관리가 부실하면 학부모들이 자녀의 교육 기회를 탐색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고 우려했다.

특히, “평생학습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에서 전년도 프로그램 진행 과정이나 자료를 찾아보기 어렵고 회원가입을 해도 제한된 정보만 제공되는 점”을 꼬집으며 “이는 주민 참여를 저해하는 요인”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원장은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콜센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상담과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정철 의원이 지적하신 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답했다.

정철 의원은 이 밖에도 ‘해외 주도형 해외봉사 프로젝트, 책 읽어주는 로봇 루카 대여 서비스, 역사 문화 콘텐츠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해 질의하며 보다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개선사항을 제안했다.

끝으로 정철 의원은 “교육 프로그램이 주로 평일 근무시간에 진행되어 학생들의 참여가 제한되므로 주말 활용 등 대안을 모색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LS전선 구미공장, 취약가구에 연탄 2,000장 전달

[뉴스스텝] 구미시는 지난 12일 ㈜LS전선 구미공장으로부터 겨울철 난방이 어려운 취약가구를 위한 연탄 2,000장(200만원 상당)을 후원받았다. ㈜LS전선 구미공장은 구미보건소 방문건강관리 대상자 10가구에게 가구당 연탄 200장씩을 방문 간호사들과 함께 직접 배달하며 온정의 손길을 나눴다. ㈜LS전선 구미공장은 2007년부터 임직원들의 급여에서 일부를 공제해 모금한 우수리 기금에서 매년 구미보건소 방

영양군의회, 제309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양군의회는 11월 13일부터 14일까지 제309회 임시회를 열고 회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영양군 농촌 기본소득 기본 조례안 영양군 원자력발전 지역자원시설세 특별회계 설치 조례안 영양군 대중교통 무료 이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같이 군정 현안과 군민 복지 증진에 직결된 주요 조례안 3건을 심사해 모두 원안 가결했다.의회는 특히 정부가 최근 발표한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에 영양

경남도, 2년 연속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종합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제18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2년 연속 ‘종합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공공 소통을 선도하는 지자체로서의 위상을 굳혔다.‘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 소통 및 마케팅 시상식으로, 기업과 공공기관의 온라인 소통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한다.경남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종합대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