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청년뜰, 2024년 청년센터 · 창업지원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7 11:15:24
  • -
  • +
  • 인쇄
2024년 성과 공유 및 2025년 사업계획 검토
▲ 군산시 청년뜰, 2024년 청년센터창업지원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군산시 청년뜰은 지난 26일 청년뜰 3층 청년강당에서 2024년 청년센터ž창업지원센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운영위원회는 청년뜰의 2024년 주요사업 추진상황과 성과를 점검하고, 2025년도 청년센터와 창업지원센터의 프로그램 운영계획(안)에 대한 논의하고자 열렸다.

회의 참석자들은 청년뜰 활성화와 지역 내 청년 지원 강화를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 제안 및 청년뜰 발전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했다.

먼저 청년 분야에서는 청년의 범위를 확대하여 군산 내 고3 학생들에게 프로그램을 진행하자는 방법이 제시됐다.

이어 청년센터에 대한 홍보와 센터의 활성화를 위한 대상 확대 방안과 창업 분야에서는 경기 불안 우려가 높은 상황에서 창업생태계 구성원들의 소통과 협업이 이루어질 수 있는 프로그램 개설에 대한 의견이 나오기도 했다.

특히 청년뜰은 2025년도부터 청년들의 실질적인 참여 확대와 군산형 맞춤 인력양성을 위한 개인 이름짓기(퍼스널 브랜딩) 프로그램, 미래 기술과 관련된자격 취득 과정 등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바탕으로 청년의 요구에 맞는 청년 친화적 도시 조성을 가속화하기 위해서다.

2025년 군산시 청년센터 사업계획(안)은 ‘청년의 삶과 꿈을 잇는 커넥팅 파트너’라는 주제로 청년인재양성(WORK), 청년문화활성화(LIFE), 청년참여확대(BALANCE)를 목표로 하고 있다.

추진사업은 ▲ 군산형 SW 전문인력 양성 교육 ▲ 지역 연계 콘텐츠 활성화 프로젝트 ▲ 퍼스널 브랜딩 취업역량강화 프로젝트 ▲ 청년희망멘토링 프로젝트 ▲ 군산청년정책포럼 등의 14개 사업이다.

창업지원센터에서는 ‘지역과 함께 창업가의 성장을 지원하는 창업 파트너’라는 목표를 바탕으로 혁신하는 지역 우수 창업가 발굴 및 육성, 자생하는 지역창업기업 생존율 제고, 상생하는 군산형 창업생태계 고도화를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를 위해 ▲지역기반 로컬 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 ▲ 디지털 전환 활성화‘이커머스역량강화’, ▲ 원스톱창업컨설팅‘1:1맞춤형 컨설팅’, ▲ 원스톱창업컨설팅‘창업아카데미’, ▲ 창업루프‘창업가 네트워킹’ ▲ 창업루프‘유관기관 협업지원’ 등 13개 사업을 추진한다.

군산시 청년뜰 센터장 오원환은 “운영위원회는 청년뜰의 성과를 돌아보고 한 해를 마무리하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중요한 자리.”라며 “청년들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소통하여, 다양한 시도를 통해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신원식 부시장 역시 “청년센터와 창업지원센터는 우리 지역 청년들이 꿈을 실현하고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중요한 거점이다.”라며,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혁신적인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계양구, ‘2025 크리스마스 페스타’ 점등... 환상적인 겨울빛 축제 개막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20일 저녁, 계양아라온 북단에서 ‘2025 크리스마스 페스타’ 점등식을 개최하며 계양의 겨울밤을 밝히는 연말 축제의 막을 올렸다.올해 트리마을은 높이 14m의 대형 화이트 트리와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조형물, 반짝이는 트리 군락으로 꾸며져 방문객들에게 눈 내린 겨울 동화 속을 걷는 듯한 특별한 풍경을 선사한다. 트리마을은 계양아라온의 ‘빛의 거리’와 자연스럽게 연결돼 하나의

제주시, 김만덕 다함께돌봄센터, 아동 돌봄의 미래를 말하다

[뉴스스텝] 제주시는 11월 20일 거점형 김만덕 다함께돌봄센터에서 ‘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를 개최하고, 아동 돌봄 관련 종사자·학부모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공감 톡톡 신바람 시민간담회’는 김완근 제주시장이 소상공인, 대학생, 복지 종사자 등 다양한 계층의 현장 목소리를 귀담아듣기 위해 마련된 소규모 소통의 자리다. 이번 간담회는 11월 19일 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아동 권익 보호와 안전한

평창군, 2025년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평창군여성단체협의회는 20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에서 회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평창군 여성 지도자 역량 강화 및 성인지·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지역 여성 지도자들의 역량 향상과 성 인지 감수성 제고를 위해 두 개의 특강으로 구성됐다.먼저, 이호선 교수(라이프디자인연구소)가 “21세기 어른의 핵심역량과 자기돌봄 기술”을 주제로 성숙한 리더의 자세와 건강한 일·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