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청년 인생설계학교 본격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11:05:43
  • -
  • +
  • 인쇄
7월 9일부터 7월 25일까지, 3코스 순차적 개강
▲ 부안군 청년 인생설계학교 본격 운영

[뉴스스텝] 부안군은 7월 9일을 시작으로 청년 인생설계학교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청년들의 진로 설계를 돕는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에게 전문 진단검사와 코칭, 실습을 통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가장 처음 개강하는 베이직코스는 강점분석과 활용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총 2회차가 진행되며 청년들이 자신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진로 방향을 정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베이직코스는 대학진학 등 인생 초기에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하는 18세 청년들이 보다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에 별도의 교육장을 마련하여 이제 막 청년에 접어든 다수의 학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7월 16일에 개강하는 커리어코스는 자신의 행동유형을 분석하여 자신에게 맞는 조직, 관계, 업무환경을 알아보고 조직에서의 업무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총 3회차로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7월 23일에 시작하는 리더십코스에서는 대부분의 업무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대인관계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인간관계 원칙과 대화법을 실습을 통해 배우게 된다.

부안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청년들이 이제까지의 자신의 길을 점검해보고 앞으로 자신이 나아갈 방향을 찾는 좋은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 우리동네 행복지킴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

[뉴스스텝] 한국자유총연맹 연천군지회는 13일 연천읍 차탄2리 한 가정에서 회원 10여 명이 참여해 소외계층 환경개선 및 집수리 활동을 진행했다.단체의 집수리 활동으로는 도배 및 장판교체, 전등교체 및 정리정돈 활동으로 진행되며 이날 대상가구에서는 낡은 벽면의 도배지와 장판을 뜯어 새로 했고 오래된 전등 교체와 짐 정리정돈 활동을 진행하는 등 대상가구의 주거 환경 개선에 구슬땀을 흘렸다.2025년 연천군

서울시, 4,800개 의료기관 접종망 가동…대상별 독감 무료접종 추진

[뉴스스텝] 서울시는 다가오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시민 건강 보호에 나선다. 시는 오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연령대별 순차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접종은 대상·연령별로 시기를 분산해 쏠림을 방지하고, 보다 안전한 접종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15일부터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백신을 동시 접종할 수 있

양주시, 2025년 9월 정기분 재산세 663억 원 부과

[뉴스스텝] 양주시가 9월 정기분 재산세(주택2기분, 토지)로 약 116천건, 663억 원을 부과·고지했다.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재산소유자에게 부과되며, 주택 2기분 및 토지분 재산세가 부과된다.이번 재산세 납부 마감일은 2025년 9월 30일까지이며, 전국 금융기관 및 우체국에 방문하여 납세고지서로 납부할 수 있다.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나 지방세입계좌로 이체하거나, ARS(☎142211)를 통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