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능력개발관 ‘2024년 하반기 정기교육’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7 11:10:47
  • -
  • +
  • 인쇄
63개 과목 1095명 모집, 7월 18일~8월 1일 18시까지 온라인 신청 접수
▲ 진주시 능력개발관 ‘2024년 하반기 정기교육’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진주시 능력개발관은 7월 18일부터 8월 1일(18시)까지 15일간 ‘2024년 하반기 정기교육’63개 프로그램에 참여할 1095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하반기 정기교육은 8월 19일부터 12월 6일까지 16주 과정으로 자격증과정 12개 과목, 취미과정 28개 과목, 건강과정 8개 과목, 예술과정 15개 과목을 운영하고, 직장인을 위해 바리스타 교실 등 야간 프로그램도 마련하였다.

이번 교육은 상반기 수강생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건강웰빙밥상은 ‘반찬조리전문가’, 라탄공예(창업)은 ‘라탄공예’, 아기용품 만들기는 ‘재봉틀 기초반’, 일어(초 · 중급)는 ‘여행일본어’로 일부 과목의 명칭과 내용을 변경하여 운영한다.

진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수강료는 4개월 과정에 6만 원이다.

신청 방법은 진주시 능력개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신청하면 된다.

수강 대상자는 8월 6일 컴퓨터 추첨으로 선발되며, 능력개발관 홈페이지 게시와 함께 SMS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2024년 하반기 정기교육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알찬 교육으로 수강생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능력개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진주시 능력개발관(본관, 동부센터)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금천구, 서울시 데이터 분석·활용...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금천구는 서울시가 주관한 ‘데이터 분석·활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데이터 분석·활용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경진대회는 서울시와 산하기관, 자치구가 한 해 동안 추진한 데이터 기반 행정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미년 개최되는 행사다.금천구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내 집 경계정보 확인 시스템” 구축' 사업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업은 정부의 인공지능 전환

영동문학관 개관 2주년 기념 문학제 ‘사진으로 읽는 시’ 전시회 및 다양한 행사 펼친다

[뉴스스텝] 영동문학관은 영동문학관 개관 2주년 기념의 일환으로 시사진집 『사진으로 읽는 시』와 5도11개시군 문학인대회 사화집 『따뜻한 그늘』을 펴내고 오는 7일 오후 2시 영동문학관 개관 2주년 기념 문학제를 갖는다이번 문학제 기획전 '사진으로 읽는 시'는 사진작가로도 가장 왕성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김이하, 김인호, 김해화, 성태현, 이강산, 이원규 시인의 자선 시 1편과 함께 영동문

예산군 예산통합상담소, 여성폭력 추방주간 폭력 예방 캠페인 진행

[뉴스스텝] 예산통합상담소는 2025년 여성폭력 추방주간을 맞아 예산역 인근에서 폭력 예방과 인식 개선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여성폭력 추방주간은 매년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이며, 올해 주제는 ‘폭력 없는 안전한 일상, 존중이 빛나는 사회’로 전국 곳곳에서 관련 행사와 홍보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예산통합상담소는 이날 지역민에게 여성폭력의 심각성을 알리고 폭력 근절의 중요성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