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원산동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7 11:15:11
  • -
  • +
  • 인쇄
노인부부세대 장판 교체 실시, 생필품 전달
▲ 포시 원산동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뉴스스텝] 목포시 원산동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대장 오병삼)는 지난 12일, 노인 부부 세대를 대상으로 장판 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 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의 대상 가구는 남편이 암 질환으로 거동이 어려운 상태에서 오래되어 갈라지고 들뜬 장판 때문에 자주 넘어져 불편을 겪고 있었다.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장판 교체가 어려워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해왔다.

복지기동대원들은 대상 가구를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고, 낡은 장판을 새롭게 교체하여 깨끗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오병삼 복지기동대장은 “대상 가구가 개선된 환경에서 건강하게 생활하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우리 지역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성용 원산동장은 “지역 내 생활 불편을 겪고 있는 복지 사각지대 주민들을 꾸준히 발굴하고,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며 안전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평창군,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대회 개최

[뉴스스텝] 천년 전나무 사이를 맨발로 걸으며 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2025년 오대산 전나무 숲길 맨발 힐링 트레킹 대회”가 오는 20일 평창 진부면 오대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월정사 금강교를 출발해 전나무 숲길과 일주문을 지나 다시 월정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약 2km 코스에서 진행되며,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참가비는 1만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1만원 상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영광사무소, 무‧배추 새로 심으셨나요? 농업경영체 등록 변경신고하세요!

[뉴스스텝]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전남지원영광사무소은 농업정책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품목정보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9월부터 10월까지 무·배추 등 추계작물 정기변경 신고제*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 변경신고 기간에는 무․배추 등 추계작물의 경영체 등록정보 변경 사항(품목ㆍ농지 추가 또는 삭제 등)이 있으면, 영광농관원 사무소에 전화·방문하거나 콜센터(1644- 8778), 온라인서

청주시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 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

[뉴스스텝] 청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올 한 해 추진된 주요 기술보급 사업의 성과 공유·우수 사례 도출·개선 방안 논의를 위해 ‘2025년 작물환경분야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농심관 느티나무실과 시범사업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충북농업기술원 등 관계기관 관계자와 시범사업 참여 농가 등 80여명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5년 시범사업 종합평가 및 우수사례 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