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2025년 충북도 무궁화 우수 분화 품평회 ‘금상’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7 11:10:24
  • -
  • +
  • 인쇄
7년 연속 수상 쾌거…단체전 금상·개인전 최우수상 수상
▲ 진천군 무궁화 우수 분화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충청북도가 주최한 ‘2025년 우리꽃 무궁화 우수 분화 품평회’에서 단체전 금상, 개인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품평회는 충북도 내 11개 시·군이 참여해 20점 이상의 우수한 무궁화 분화를 출품해, 작품성·관리성·심미성·참여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수상작을 선정했다.

군은 총 23점의 무궁화 분화를 출품했으며, 뛰어난 품질과 정성 어린 관리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 분화 작품들은 오는 17일까지 청주시 미원면에 소재한 미동산수목원에 전시되며, 이 중 뛰어난 일부 작품은 이달 13일부터 국립세종수목원에서 열리는 ‘광복 80주년 기념 나라꽃 무궁화 대축제’에도 충청북도를 대표해 출품될 예정이다.

군은 이번 수상으로 7년 연속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2019년 이후 다섯 번째 금상 수상이라는 눈부신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진천군이 무궁화 우수 분화 관리에 지속적으로 힘써온 결과로,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열정과 우수한 관리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남의영 군 산림녹지과 주무관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앞으로도 더욱 철저한 관리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품격 높은 무궁화 육성을 통해 군민 모두가 감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