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2024년 청렴도 자체설문조사 결과 및 대책 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11:15:35
  • -
  • +
  • 인쇄
간부 공무원, 청렴도 자체설문조사 결과 대책방안 토론
▲ 2024년 청렴도 자체설문조사 결과 및 대책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창녕군은 26일 군수 주재로 부군수와 국‧소장, 부서장 등 간부 공무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청렴도 자체설문조사 결과 및 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반부패‧청렴 추진 기반 협의체 회의’로, 지난 6월 내부 직원 459명과 외부 민원인 27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청렴도 자체설문조사 결과를 보고하고, 부패 취약 분야에 대한 원인 분석과 개선 대책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외부 청렴도는 ‘업무 투명성’ 개선을 위해 내부 공무원의 역량 강화와 민원 불수용 사유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필요하다는 결과가 나왔으며, 내부 청렴도는 부패 취약 분야인 ‘특혜제공’과 ‘예산 부당집행’등 근절 강화가 필요하다고 확인됐다.

성낙인 군수는 “이번 청렴도 자체설문조사 결과 및 대책 보고회에서 도출된 부서별 부패 취약요인 근절과 예방대책을 실천해, 올해는 반드시 청렴도 1등급을 다시 달성하는 원년으로 만들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군 감사부서는 “직급 간, 세대 간 소통을 통해 깨끗한 군정 추진 인식을 높이고, 취약 분야에 대한 맞춤형 시책을 펼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 ‘대성황’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청년 축제인 ‘피크타임 페스티벌’이 전국 청년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충남도는 19일 천안시민체육공원 일원에서 ‘제3회 전국 청년 축제 2025 피크타임 페스티벌’을 개최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와 천안시가 주최·주관하고, 충남·대전·충복·세종 등 전국 청년으로 구성한 청년 축제기획단이 기획한 이번 행사는 ‘꿈동산, 유스토피아’를 주제로 청년의 꿈과 도전

강서구의사회, 지역 학생 20명에 장학금 2천만 원 전달

[뉴스스텝] 서울 강서구의사회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강서구의사회는 9월 19일 오후 7시 30분 이대서울병원 본관 이영주홀에서 ‘강서구의사회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강서구 관내 중·고등학생 20명에게 총 2,0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이번 장학금은 강서구와 강서경찰서, 강서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추천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지급됐으며, 학생 1인당 100만 원씩 전

전남도, 초대형 판옥선 무대로 되살아난 명량대첩 승리의 감동

[뉴스스텝]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위대한 승리를 기리는 2025 명량대첩축제가 19일 해남 우수영관광지와 진도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막해 역사와 첨단을 결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19일엔 울돌목 해역에선 해군·해경이 참여한 군함 해상퍼레이드가 울돌목 해역에서 펼쳐져 관람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또한 해군 군악대·해경 취타대·연합풍물단, 수문장, 주민 21개 읍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