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크리스마스는 필하모닉스와 함께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4 11:15:30
  • -
  • +
  • 인쇄
공동생활가정(그룹홈) 아동 및 종사자 공연관람 지원
▲ 통영시, 크리스마스는 필하모닉스와 함께해요!

[뉴스스텝] 통영시 아동양육시설인 공동생활가정(그룹홈) 4개소의 아동과 종사자 30여 명은 지난 22일 통영국제음악당의 2024년 마지막 공연인'필하모닉스'을 관람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관람은 통영국제음악재단(이사장 천영기)에서 연말연시를 맞아 시설 입소아동과 종사자에게 음악으로 하나되는 선물같은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필하모닉스는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단원들로 구성된 앙상블로 클래식 음악뿐만 아니라 팝, 재즈, 샹송, 영화음악, 민속음악 등을 독창적으로 연주한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헝가리 벌카니 지역의 크리스마스 음악 ‘주테 두네’와 ‘헝가리의 크리스마스 차르다시 춤’, 발트지역의 크리스마스 음악‘아르 라이비누 엘라도시’등 다양한 재즈 및 영화음악을 편곡해 유쾌한 공연을 선보였다.

공연을 관람한 아이들은 “통영국제음악당의 아름다움에 눈이 즐거웠고 틀에 박힌 클래식 음악이 아닌 색다른 크리스마스 음악으로 귀가 즐거웠다”고 말했다.

종사자들은 “아이들과 함께 공연관람을 하니 정말 크리스마스선물 같다”며 “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신 통영국제음악재단에 감사하고 2024년 크리스마스가 더욱 따뜻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국제음악재단(이사장 천영기)에서 지난 10월 11일에는 제79주년 교정의 날을 기념해 통영구치소 직원 및 대체복무요원을 초정해 기획공연 관람의 장을 만들기도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북구, 2025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공개강좌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23일 북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주민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5년 ‘찾아가는 치유농업 공개강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는 오태원 북구청장을 비롯해 부산광역시농업기술센터 유미복 소장 등 농업기술센터 직원과 치매안심센터, 북구시니어클럽 주민들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치유농업의 개념과 실내식물 관리 방법을 배우고, ‘내 손안의 작은 숲’을 주제로 나만의 치유 화분을

김성범 해수부 차관 APEC 선상호텔 운영 점검

[뉴스스텝] 김성범 해양수산부 차관은 10월 28일 APEC 정상회의 기간 포항영일만항에서 운영되는 APEC 선상호텔에 대한 현장점검에 나섰다.김 차관은 선상호텔로 활용될 크루즈선의 접안 상황, 이동객의 부두 내 동선 및 조경 등 부두 내 정비 상황 등 이용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투숙을 위한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대테러안전상황실 근무자들을 격려했다.특히, 드론 등에 의한 테러 위험에 대해서도 정부 대책을

새만금개발청, 신항만 크루즈 관광산업 기본구상 수립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새만금개발청은 10월 28일 새만금 신항만 크루즈 관광산업 육성과 유치를 위한 기본구상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 크루즈 산업 육성을 위한 중장기 발전 전략 수립 △ 크루즈 유치를 위한 기반시설 구축 방향 △ 기항지 지역 관광자원 연계 전략 △ 새만금 크루즈 산업 발전 세부 실행 계획 수립 방안 등이 발표됐다. 새만금 신항만은 동북아시아의 우수한 지리적 접근성으로 물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