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학생회관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특강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6 11:10:31
  • -
  • +
  • 인쇄
내가 만드는 방송, 반짝반짝 스튜디오!
▲ 제천학생회관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특강 운영

[뉴스스텝] 제천학생회관은 8월 6일부터 8월 14일까지 제천지역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제천학생회관 내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를 활용해 직접 방송을 기획하고 촬영·편집하는 '내가 만드는 방송, 반짝반짝 스튜디오'를 운영한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는 전문 방송 촬영 및 간단한 영상 편집이 가능한 방송 스튜디오로 학생 및 이용자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미디어 창작 공간이다.

이번 교육은 총 4회에 걸쳐 운영되며 1차시에는 미디어 리터러시 등 미디어 이론 수업을 진행하고, 2차시에는 방송물 예시 영상을 시청하며 방송을 기획하고 대본을 작성하는 시간을 가진다.

3차시에는 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방송의 리허설과 본 촬영을 진행하며, 마지막 4차시에는 영상을 편집하고 완성된 영상을 다 함께 시청하며 교육 후기를 나눈다.

제천학생회관은 “이번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특강을 통해 참여 학생들이 미디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방송 기획과 제작을 직접 경험하며 창의력과 표현력을 키우는 것은 물론, 진로 탐색에도 큰 도움이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