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인공지능 사회를 준비하는 SW챌린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2 11:15:03
  • -
  • +
  • 인쇄
“강원 SW인재육성 프로그램, 제6회 강원학생 SW챌린지 대회 개최”
▲ 강원도교육청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은 13일에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제6회 강원학생 SW챌린지 대회’를 개최한다.

강원학생 SW챌린지 대회는 3~4명으로 구성된 팀이 5시간 동안 일상생활과 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창의융합적 사고를 통해 피지컬 컴퓨팅 교구를 활용하여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는 초등 20팀, 중등 20팀이 참가했고, 팀별 협력적 사고를 통해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해커톤(Hackathon: 해킹+마라톤) 형식으로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팀원들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토의와 협력, 코드를 수정해야 하는 시행착오를 거쳐 최종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특히 인공지능을 활용한 문제해결 방안이 많이 제시되어 학생들이 인공지능을 미래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핵심 기술임을 이해하고 학습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은숙 원장은 “미래 사회의 핵심 키워드인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참여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라며,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이 앞장서겠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용산구 '전문가 상담실' 이용주민 전년 대비 36% 급증

[뉴스스텝] 서울 용산구가 운영 중인 ‘전문가 무료상담실’이 구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 이용 실적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2025년 한 해 동안 용산구 전문가 상담실을 이용한 구민은 총 760명으로, 2024년(558명)보다 202명 늘어 36% 증가했다. 생활 속 법률·세무 등 전문 상담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구민 권익 보호 창구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이 같은 증가세는 상담

강북구, 2026년 상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취업 취약계층의 생활안정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6년 상반기 지역 공동체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이번 사업은 근로 의사가 있는 구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지원 사업으로, 구는 전통시장과 공원 관리 등 지역에 필요한 분야를 중심으로 일자리를 마련했다.모집 인원은 총 17명으로, △전통시장 스마트 안전·환경 지원(4명) △공동작업장 운영 사업(1명) △육아종합지

보령시, 겨울철 농업시설 화재 예방을 위한 '선제 대응'... 현장점검·예방 홍보 나서

[뉴스스텝] 보령시농업기술센터가 겨울철 한파로 난방기와 전기 사용이 늘어나는 시기를 맞아 농업시설물 화재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과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이러한 활동은 동절기 시설하우스 등의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고 농업인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농업기술센터는 난방기 주변 인화성 물질 제거 누전차단기 정상 작동 여부 확인 전기 용량에 맞는 시설 사용 콘센트와 분전반 내부 먼지 점검 등 주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