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청소년센터“온”, 2025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5 11:10:35
  • -
  • +
  • 인쇄
▲ 고성군청소년센터“온”, 2025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참가자 모집

[뉴스스텝] 고성군청소년센터“온”은 오는 2월 11일부터 28일까지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은장 단계에 참여할 청소년 10명을 모집한다.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1956년 영국 에딘버러 공작에 의해 처음 시작된 국제 공인 자기성장 프로그램으로 참가한 청소년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활동이 무엇인지 스스로 점검하고 활동에 대한 목표 수립 후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여성가족부가 정부 차원에서 관리하고 경상남도청소년지원재단에서 활동을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고성군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15세부터 24세 청소년으로 4가지 활동영역(봉사, 신체단련, 자기개발, 탐험)에서 정해진 기간 동안 스스로 정한 목표를 달성하면 단계별로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명의인 포상 인증서, 휘장, 배지 등을 수여한다.

특히, 2024년도에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동장을 처음 배출한 뜻깊은 한해로 3명의 청소년이 배출되었다.

그중 한예린(19세 철성고) 청소년은 작년 3월부터 6개월간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활동에 참여하여 올해 2월에 동장을 수여 받는다.

“세상에는 학교 공부 말고 배울 수 있는 게 많다는 것을 성취포상제를 하면서 느끼게 되었어요. 제가 세운 계획을 하나하나 착실하게 수행하다 보니 스스로 성장할 수 있다는 기분을 느껴서 뿌듯해요. 동장만 하고 끝내는 게 아쉬워서 올해에는 은장까지 도전해볼려구요”

이렇게, 한예린(19세 철성고) 청소년을 비롯하여 작년 동장과정에 수료한 3명의 청소년은 올해에도 자기가 스스로 세운 목표를 성취해나가는 은장과정에 도전하여 자신의 꿈에 성큼 다가서기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

이진만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정한 목표를 향해 하루하루 활동을 진행하다 보면 결국 최종 목표를 성취할 수 있기에 정해진 계획대로 성실히 도전하면 좋겠고 도전하는 모든 청소년을 응원한다”라고 전했다.

고성군청소년센터“온”은 언제나 꿈을 향해 도전하는 청소년들을 응원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써 국제청소년포상제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고성군청소년센터“온”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 진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7일 진천교육지원청 온누리홀에서‘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를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의 행동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실질적인 양육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연수는 자녀의 행동 발달과 사회적 관계 형성에 관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7일 저녁 신흥로데오거리 종합시장 먹자골목에서 열린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소통했다.이날 개막식에는 신 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상인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신 시장은 축사에서 “20대 시절 추억이 깃든 이곳은 1980년대 성남의 대표 번화가였다”며 “침체기를 겪었지만 이번 축제를 계기로 신흥로데오

전주시 열린시민강좌, 최재천 교수와의 만남 준비

[뉴스스텝] 사회생물학자이자 세계적인 석학인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전주시민들과 만난다. 전주시는 오는 11월 11일 오후 7시, 덕진예술회관에서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제220회 열린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최재천 교수는 ‘다양성과 공존, 손잡지 않고 살아남은 생명은 없다’를 주제로 인간과 자연에 관한 통찰 및 더불어 살아가는 삶에 대한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