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민 군살빼기 프로젝트 군민 걷기 동아리 운영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0 11:10:17
  • -
  • +
  • 인쇄
군보건의료원, 지난 7일부터 걷기 동아리 사업 개시
▲ 지난 7일 화천지역 걷기 동아리 회원들이 스마트폰으로 1만보 인증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화천군이 군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올해도 걷기 동아리 운영을 시작했다.

군보건의료원은 지난 7일부터 5개 읍면별로 총 14팀, 49명이 참여하는 걷기 동아리 지원에 나섰다.

의료원이 걷기 동아리 운영을 추진하는 것은 전국 평균 대비 높은 지역사회 비만율을 낮춰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지난해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화천군의 비만율은 41.3%로 전국 평균 32.8%보다 높았다.

반면, 걷기 실천율은 48.9%로 전국 평균 50.2%보다 다소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의료원은 오는 6월1일까지, 총 8주에 걸쳐 건강위험요인(체지방율 등) 보유자로 구성된 걷기 동아리를 운영키로 했다.

동아리 지원에는 간호사와 영양사, 신체활동 전문가가 참여해 알맞은 강도의 ‘걷기 처방전’을 제공한다.

또 운동 전후 혈압과 혈당 측정, 건강 상담 서비스도 진행한다.

각 동아리 회원들은 매주 최소 2회, 1만보 인증을 스마트폰을 통해 인증하게 된다.

의료원은 사업이 종료된 후, 인증 성공 횟수 상위 5개팀을 선정해 화천사랑상품권 인센티브를 제공키로 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군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걷기 동아리 운영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