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여름방학 어린이 생존수영 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7 11:15:40
  • -
  • +
  • 인쇄
관내 초등학생 40명 대상…7월 18일부터 22일까지 접수
▲ 여름방학 어린이 생존수영 교실 운영

[뉴스스텝] 속초시는 여름철 물놀이 사고를 예방하고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여름방학 동안 ‘어린이 생존수영 교실’을 운영한다.

모집 대상은 관내 초등학생 40명이며, 신청은 7월 18일부터 22일까지 국민체육센터 방문 또는 누리집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선정자는 7월 23일 전산 추첨을 통해 확정되며, 결과는 개별 SMS로 안내될 예정이다.

수강료는 16,000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체육센터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생존수영 교실은 7월 29일부터 8월 8일까지 2주간 속초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전문 강사의 지도로 진행된다.

교육은 물 적응 훈련을 시작으로 기본 호흡법, 구명조끼 착용법, 체온 유지법 등 생존에 필요한 기초 수영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속초시 도서체육센터 관계자는 “여름과 겨울방학마다 운영되는 생존수영 교실이 어린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인력 배치와 안전 조치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복 옹진군수, 2026년 병오년 연평면 연두방문

[뉴스스텝] 옹진군은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16일 연평면을 방문하여 지역주민들과 신년인사를 나누고, 지역 현안을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신년인사회에 앞서 문경복 군수는 연평도 평화공원을 방문하여 연평해전과 연평도 포격전에서 조국의 바다를 수호하다 전사한 25명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참배했다. 이후 연평면사무소에서 서해 최북단 접경지역인 연평도에서 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경산소방서 고층건축물 화재안전 현장지도점검 추진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최근 홍콩에서 발생한 고층아파트 대형화재를 계기로, 관내 고층건축물의 화재 예방과 인명피해 최소화를 위해 1월 16일 펜타힐즈더샵1차 아파트를 대상으로 소방서장 주관 현장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는 소방서장을 비롯한 직원 3명이 참여해, 건물 대표자 및 경영진에게 화재 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철저한 안전관리를 당부했다. 아울러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대응 능력 강화

양산시, 청년 면접정장 대여 ‘청년날개 FIT’ 시행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6년 1월 19일부터 청년 면접정장 대여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취업 준비 중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청년들에게 면접정장을 대여하여 지원하려는 취지이다.올해부터는 기존 500회였던 대여 물량을 550회로 늘려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또 지원 대상을 양산시에 거주 중인 청년뿐만 아니라 양산시 소재 고등학교, 대학교 재학생(졸업예정)으로 확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