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보건소, ‘노인 방문 구강 건강관리 시범사업’으로 어르신 구강건강 지킴이 역할 톡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6 11:05:52
  • -
  • +
  • 인쇄
▲ 홍천군청

[뉴스스텝] 홍천군보건소는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는 ‘노인방문 구강건강관리 시범사업’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구강건강 증진에 나선다.

이번 사업은 이동 불편이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과 방문이 어려운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5월~10월까지 진행된다.

특히, 찾아가는 방문 구강관리 서비스는 칫솔질 방법, 틀니 관리법 교육 등 맞춤형 구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이 스스로 구강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홍천군보건소의 공중보건의와 치과위생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개별적인 구강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한 관리 방법을 교육한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구강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홍천군 보건소에서는 현재 50가구를 대상으로 추가 대상 인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선착순 마감될 예정이다.

문의 전화는 홍천군보건소 구강보건센터로 하면 된다.

조애희 건강증진과장은 ”치과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더 많은 분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삼척시,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추진

[뉴스스텝] 삼척시는 저소득층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주거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2026년 연탄보일러 설치 1차 지원사업' 신청자를 오는 2025년 12월 23일부터 2026년 1월 13일까지 모집한다.대상은 가정난방용 연탄보일러를 신규로 설치하거나 기존 보일러를 연탄보일러로 교체·겸용 설치하려는 가구로, 삼척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면서 최근 3년간(2023~2025년) 연탄보일러

강원특별자치도-국방부-접경지역 5개 군, 제12차 상생발전협의회 개최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와 국방부는 12월 23일 오후 2시, 강원특별자치도청 신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12차 강원특별자치도 접경지역 상생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는 강원특별자치도 기획조정실장과 국방부 군사시설기획관이 공동대표로 참석했으며, 접경지역 5개 군 부군수와 국방부 관계자 등이 함께 자리해 접경지역 군(軍) 관련 주요 현안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상생발전협의회는 강원특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질환 당사자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 운영

[뉴스스텝]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직업재활훈련장 ‘카페마음’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정신장애인은 10대~20대 발병으로 직업훈련·교육의 기회가 단절되고, 사회적 경험이 부족한 상황에 놓이기 쉽다. 또한 장애유형 중 정신장애인의 고용률은 가장 낮은 11.4%에 그치고 있으며, 사회복귀의 어려움으로 정신장애인 생계급여 수급률이 61%에 이르는 등 직업재활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이에 센터는 체계적인 커피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