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조리명장 안유성 초청 특별강연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2 11:15:21
  • -
  • +
  • 인쇄
외식업 성공 전략과 현장 경험 기반 서비스 마인드 강연
▲ 안유성 특별강연 포스터

[뉴스스텝] 목포시는 골목상권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한민국 제16대 조리명장 안유성’을 초청, 특별강연회를 연다.

이번 강연은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경영 노하우를 제공하고 서비스 역량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으며, 안유성 명장이 직접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 전략과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는 서비스 마인드를 전할 예정이다.

안유성 명장은 김대중 전 대통령을 비롯한 여러 대통령의 요리를 담당한 경력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수십 년간 외식업 최전선에서 활동하며 쌓은 노하우를 갖춘 국내 대표 조리명장이다.

최근에는 요리 경연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출연해 대중적인 주목을 받으며 이름을 알리기도 했다.

강연은 오는 9월 17일 오후 3시 목포수산물유통센터 2층 강당에서 열린다.

북항 뒷개 청춘골목 상인을 비롯해 관내 소상공인과 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강연을 통해 상인들의 역량 강화와 서비스 수준의 향상으로 지역 상권 경쟁력 강화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국내 최대의 봄 축제, 진해군항제 화려하게 도약한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올해로 64회를 맞이한 진해군항제를 3월 27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4월 5일까지 진해구 일대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진해군항제는 관광객들이 벚꽃의 낭만 속에서 체류하며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막행사를 비롯하여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 △이충무공 추모대제 및 승전행차 △이충무공 승전기념 멀티미디어 해상 불꽃쇼 △군부대 개방행사

장성군,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 참여하세요!

[뉴스스텝] 장성군이 새해맞이 ‘걷기 챌린지’를 운영 중이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며 스마트폰이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참여 방법은 먼저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내려받아 설치한 뒤 ‘장성군 보건소 걷기 커뮤니티’에 가입한다. 이달 말까지 목표 걸음 수인 6만 5000천 보를 채운 다음 ‘응모하기’를 누르면 된다.장성군은 2월 중 자동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5000원

중부해경청, 스마트폰으로 원거리 수중레저 신고 시범 운영

[뉴스스텝] 중부지방해양경찰청은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의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현장 대응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 신고 방법을 개선한다고 밝혔다.그동안 원거리 수중레저 활동자는 전화나 문자로 활동 내용을 신고해 왔으나, 전용 시스템 부재로 신고 정보 관리와 상황 공유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해양경찰은 기존에 운영 중인 수상레저종합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신고 기능을 새롭게 도입하게 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