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융합과학연구원, ‘미래 교육’제주는 이렇게 달라지고 있습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8 11:15:39
  • -
  • +
  • 인쇄
교육제주 제185호(2024 가을·겨울) 발간
▲ 교육제주 제185호(2024 가을·겨울) 표지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제주융합과학연구원은 27일자로 교육제주 제185호(2024 가을·겨울)를 발간했다.

이번 호에는‘미래 교육, 제주는 이렇게 달라지고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특집을 마련했다.

특집에는 글로벌 인재를 키우는 글로벌 역량학교 이야기, 기후변화에 맞선 교육의 힘 제비가 이어준 우리, 제주교육발전 특구 어떻게 진행되나 등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교육정책 이슈로 성 인지적 관점에서 디지털 세상과 연결하기, 정책연구로 제주지역 유아기 보호자 교육 활성화 방안, 제주형 교수학습 플랫폼 구축 방향, 이중언어교육에 대한 인식 및 요구 분석에 대한 내용이 수록 됐다.

인터뷰 제주IN 제주人에서는 제주 출신으로 파리올림픽에서 처음으로 금메달을 명중시킨 주인공 오예진 선수를 만나 선수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행복한 배움터 이야기에는 수산초등학교과 대정고등학교의 이야기가 담겼고, 실천하는 수업에는 2024년도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에서 입상했던 수상작을 담았으며 별별 동아리에서는 신광초등학교 놀이모임 가위바위보의 마음편하게 신나게 놀아봐요! 와 사대부중의 지구인이야기 등 풍부한 읽을거리를 담고있다.

그 외에도 제주문화 산책 여다의 섬과 제주여성에서는 제주여성의 역사와 문화를 살피는 이야기와 초등교사인 이경란 선생님의 제주 사랑 꽃피워내다라는 에세이 작품, 최바울 선생님의 보랏빛 노을 함덕에 생긴 빛기둥이라는 사진 작품이 교단 예원으로 수록됐다.

이와함께 제주동요 굴메가 제주어로 담겼으며 만화로 보는 교육 세상 아름다운 우리의 섬 제주 여러분이 꼭 지켜주세요!도 연재됐다.

이번 교육제주의 발간은 제주 미래교육의 방향을 이해하고 제주교육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상원 김민철 원장, 안성·의왕 등 ‘통큰 세일’ 현장 방문…“민생 회복의 도약 계기”

[뉴스스텝]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도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현장을 찾아 홍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경상원은 지난 25일 김민철 원장이 안성맞춤시장, 의왕도깨비시장 등을 방문해 통큰 세일에 동참하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장을 방문한 도민들에게 페이백 행사를 알렸다고 전했다. 안성맞춤시장은 전통시장과 청년 상인들로 구성된 ‘청년생

군포시의회, ‘시민이 느끼는 의회’ 조사

[뉴스스텝] 군포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시민과 함께하는 해피투게더 2’(대표의원 이훈미, 소속의원 이길호․박상현, 이하 해피투게더 2)가 시의원과 시의회에 대한 시민 인식을 조사하는 활동을 펼쳤다.군포시의회에 의하면 해피투게더 2는 27일 산본로데오거리 원형광장에서 올해 5번째 시민과의 만남을 진행했다.이날 해피투게더 2는 ‘군포시의원들을 만나는 방법’, ‘군포시의회를 검색하는 매체’, ‘군포시의회를 생각하

편리해진 통큰 세일 페이백 ‘인기’…시흥시 페이백 3일 만에 조기 종료

[뉴스스텝] 지난 22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0일까지 9일간 진행되는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도민들의 많은 관심으로 일부 지자체에서는 예산이 조기 소진됐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은 시흥시 ‘통큰 세일’ 페이백 예산이 행사 3일째인 지난 24일 모두 소진됐다고 전했다. ‘통큰 세일’은 경기도 전통시장, 골목상권 등 420여 곳에서 동시에 개최되는 소비 촉진 행사로, 사용 금액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