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제주 학생들 ‘지.구.력力 ’통해 기후환경 보호나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8 11:15:31
  • -
  • +
  • 인쇄
지구력 실천 포인트 챌린지‘해보자’완수 학생에 인증패 수여
▲ 제주도교육청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28일 도교육청에서 '2024 기후행동실천 캠페인 지.구.력力'의 일환으로 지구력 실천 포인트 챌린지 '해보자'를 성공적으로 완수한 학생에게‘지구력 환경 지킴이’인증패를 수여한다.

이번 캠페인명‘지.구.력力'은 ‘지구를 구하는 힘과 꾸준히 노력하는 힘'이라는 이중적 의미를 담고 있으며, 사람들의 지속적인 일상 실천을 통해 지구를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됐다.

‘해보자’ 챌린지에서는 총 259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단체 미션을 성공한 학급(13학급)에게는‘찾아가는 환경책 보따리’수업을 진행하여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더욱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고 있다.

또한, 탄소중립실천 영상교육자료(학교편, 가정편)을 보급하여 지속 가능한 환경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저청초등학교 5학년 임원우 학생은 모든 미션을 성공적으로 완수하여 ‘지구력 환경지킴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임원우 학생의 열정과 헌신은 우리 모두에게 큰 영감을 주며, 지구와 제주를 사랑하는 마음이 모여 큰 변화를 이루어낼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작은 일상 생활 속 실천이 모인다면 지구를 구하는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탄소중립실천 영상교육자료(학교편, 가정편)를 보급하여 지속 가능한 환경교육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