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시민화합한마당 행사 성황리에 열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1 11:26:18
  • -
  • +
  • 인쇄
노관규 시장 “정원박람회 성공은 모두 순천시민 덕분이다” 감사 전해
▲ 순천시, 시민화합한마당 행사 성황리에 열려

[뉴스스텝] 순천시는 지난달 31일 오천그린광장 주차장 일원에서 제29회 순천시민의 날 축하행사인 ‘시민화합한마당’을 성황리에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980만 관람객을 불러 모으며 정원열풍을 일으킨 정원박람회를 28만 순천시민이 하나 되어 성공적인 박람회로 이끈 만큼, 전 시민이 함께 모여 즐기며 서로를 격려하고 자부심을 높이는 시민화합의 장이었다.

오전 10시 어린이 프로그램 풍선대통령을 시작으로 어린이 뮤지컬, 로봇공연이 펼쳐지고 순천 시니어 모델이 참여하는 한복패션쇼, 시민 장기자랑이 열렸고 부대행사로는 24개 읍면동 및 단체가 참여하는 다양한 먹거리, 18가지 무료 체험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 마지막은 시민 감사를 표현한 박 터트리기 퍼포먼스와 박람회 성공을 자축하는 풍물단 길놀이와 함께 시민화합한마당을 마무리했다.

행사에 방문한 시민은 “온 시민이 참여하는 축제가 너무 오랜만이라 반가웠다”라며 “볼거리, 먹을거리에 체험행사까지 모든 게 완벽한, 다시 없을 축제였다”라고 밝히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노관규 순천시장은“여러분 덕분에 정원을 찾은 980만 관람객이 가능했다”라며 “이 모든 게 순천시민 덕분이다”라고 시민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국국토정보공사 가평지사, 성금 3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한국국토정보공사 가평지사는 지난 24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300만원을 가평군에 기탁했다.성금 전달식에서는 서태원 가평군수와 김용 한국국토정보공사 가평지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따뜻한 나눔의 뜻을 함께했다.김용 지사장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역과 상생하는 나눔 활

밀양시 초동고을미술회, 제23회 미리벌 예향전 개최

[뉴스스텝] 밀양시 초동고을미술회는 26일부터 29일까지 초동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제23회 ‘미리벌 예향(藝鄕)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23년의 빛, 초동에서 피어나는 작은 예술의 감동’이라는 주제로 서양화가 조운복 부산대 명예교수, 허일 경상남도 공예협동조합 이사장, 박호진 짚풀공예 명장 등 지역을 대표하는 작가들이 참여한다.전시 작품은 서양화, 한국화, 수채화, 서예, 도예, 공예,

전북교육청,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인문학 특강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30일 오후 2시 2층 강당에서 ‘아이와 함께하는 학부모 인문학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클래식 음악과 설치미술을 결합한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학부모의 문화적 소양을 넓히는 동시에 자녀의 감정과 생각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1부는 이윤정 피아니스트가 ‘슈만과 클라라, 드라마보다 뜨거운 음악가들의 사랑 이야기’를 주제로, 음악 속에 기쁨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