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안전 먹거리 주제 공동체 한마당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3 11:20:39
  • -
  • +
  • 인쇄
▲ 청양군, 안전 먹거리 주제 공동체 한마당 행사 개최

[뉴스스텝] 청양군이 지난 22일 청양읍 소재 문화체육센터에서 안전 먹거리를 주제로 한 공동체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치렀다.

‘안전한 먹거리, 화합하는 공동체’를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마을만들기, 사회적경제, 푸드플랜 등 다른 영역 종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올해 성과를 공유하고 공동체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 사업 참여자들은 각각의 성과를 전시, 공연, 부스 운영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유하고, 3개 분야(마을만들기, 사회적경제, 푸드플랜) 우수단체와 활동가 11명을 시상하면서 사회적 역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특히 올해는 공동체 한마당 연계 행사로 하루 앞선 21일 같은 장소에서 안전한 먹거리를 선도하는 농민 가족 한마당 대잔치인 ‘푸드플랜 출하 농가 전진 대회’를 열어 농가들과 기관, 행정 관계자 200여 명이 노고를 자축하며 노래자랑을 즐기고 전통음식을 체험했다.

김돈곤 군수는 “한 사람 한 사람의 걸음이 모여 우리 사회의 변화를 이끌어 간다”라며 “따뜻하고 살기 좋은 청양을 함께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교육청, 2025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뉴스스텝] 충남교육청은 교육부 주관 ‘2025년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 등급에 선정됐으며, 충남교육청 총무과 복정수 민원기록팀장과 청라초등학교(보령) 양윤호 교사가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되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15개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충남교육청은 ‘전국 최초 충남형 수어통역 시스템 구축’, ‘등하교 통학버스 탑승 실시간 확

공주시,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 열어

[뉴스스텝] 공주시는 2일 공주문예회관에서 각 기관·단체장과 노인회 회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대한노인회 공주시지회(지회장 박공규) 주관으로 열렸으며,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기념식에서는 각계각층에서 고르게 선발한 모범 노인과 노인 복지 기여자, 효행자 등 총

대만 타이난 시장, 안양시의회 공식 방문

[뉴스스텝] 안양시의회는 10월 2일, 대만 타이난시 황웨이저 시장 등 관계 공무원 7명이 안양시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박준모 의장과 이동훈 총무경제위원장, 장명희 보사환경위원장이 함께했으며, 방문단은 안양시의회 본회의장 등 주요 시설을 견학한 뒤 환담의 시간을 가졌다. 황웨이저 시장은 의원들과 환담에서 스마트시티로 자리 잡은 안양시에 깊은 관심을 표했다. 또한 타이난시에서 매년 열리는 국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