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청년회의소 제38주년 창립 기념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6 11:20:35
  • -
  • +
  • 인쇄
▲ 의왕청년회의소 제38주년 창립 기념식 개최

[뉴스스텝] 의왕청년회의소(의왕 JC)가 지난 22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창립 제38주년 기념식 및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1985년 5월 창립한 의왕청년회의소는 농촌일손 돕기, 불우 청소년 가장 지원사업, 에너지 절약 캠페인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발전에 공헌하는 단체로 성장했다.

황인철 회장이 이끈 2023년에는 초등학생 독서골든벨, 헌혈캠페인, 김장나눔봉사, 방충망 교체사업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는 지난 2월 민간교류 활동을 위해 의왕 JC가 대만 JC를 방문한 것에 대한 답방으로 행사장을 방문해 자리를 더욱 빛냈다.

황인철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지난 1년간 열정적으로 활동 해주신 회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새로 회장직을 맡으신 강태린 회장님께서 의왕청년회의소를 잘 이끌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태린 회장은 “앞으로도 자랑스러운 의왕청년회의소가 되기 위해 회원들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사회에 봉사하는 자세를 잃지 않겠다”며 “2024년 1월에는 대만 산성 JC를 답방해 우호 증진을 도모하고, JC의 만남을 넘어 국가 간 화합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창립 기념식에 방문한 김성제 의왕시장은 “올 한 해 대만 JC와의 교류 등 의왕청년회의소가 세계로 뻗어 지역사회의 발전과 복지사회 건설, 더 나아가 세계 평화를 구축하는데 한발 더 나아가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여러분의 특권인 젊음으로 의왕의 이름을 빛내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화도시 익산,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로 물들다

[뉴스스텝] 익산 중앙동 구도심이 매일 눈 내리는 특별한 겨울 풍경으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익산시와 문화도시지원센터는 19일부터 25일까지 중앙동 익산근대역사관 광장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한다. 행사 기간 중앙동 구도심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야간경관, 다양한 프로그램이 어우러져 설레는 연말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9일 오후 7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으로 시작해 △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 채택

[뉴스스텝]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19일 예산군에서 제136차 정례회를 개최했다.협의회는 김경제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보고 사항, 안건 심의, 홍보사항 및 공지사항을 논의했으며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문은 그동안 개발 위주 정책으로 훼손돼 온 우리나라 하구 생태계를 국가 책임 하에 체계적으로 복원·관리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하기

대전 중구의회 윤양수 의원, 의정활동 소회와 책임 강조

[뉴스스텝] 대전광역시 중구의회는 12월 19일 개최된 제27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윤양수 의원(사회도시위원회 소속)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제9대 의회의 의정활동을 돌아보고, 책임 있는 지방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고 밝혔다.윤양수 의원은 “기초의회는 구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생활의 불편을 살피고, 목소리를 제도에 반영하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출발점”이라며, 구의원으로서의 책무와 책임의 무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