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염포양정도서관,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해설과 함께 듣는 재즈 인 시네마’ 공연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10 11:25:46
  • -
  • +
  • 인쇄
▲ 울산 북구청

[뉴스스텝] 울산 북구 염포양정도서관은 오는 27일 오후 7시 다목적실에서 해설과 함께 듣는 '재즈 인 시네마' 공연을 마련한다.

재즈 보컬리스트 하이진, 베이스 고재규, 피아노 윤성희로 구성된 하이진 트리오가 출연해 영화음악으로 잘 알려진 곡을 연주한다. 영화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에 삽입된 'But Not For Me', 영화 '접속'의 'Lover’s concerto'를 비롯해 '화양연화'의 'Quizas, Quizas, Quizas', '굿모닝 베트남'의 'What a wonderful world' 등의 곡을 들려준다.

공연 관람은 25일 오후 6시까지 북구 구립도서관 홈페이지 온라인신청 행사신청에서 신청해야 한다.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공공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에 선정돼 진행한다.

북구 구립도서관 관계자는 "많이 알려진 곡이지만 또 다른 느낌의 연주를 들을 수 있는 이번 무대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깊어가는 가을 밤 재즈공연으로 감성을 더해보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 구립도서관은 매월 마지막 수요일을 도서관과 함께 하는 문화가 있는 날로 정하고, 도서 대출권수를 5권에서 10권으로 늘려주는 '두배로 데이', 도서 연체 30일 이내 연체자의 대출정지를 해제해 주는 '도서관 해피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 관광도시 리브랜딩 전략 포럼”성료

[뉴스스텝] 의정부문화재단은 12월26일 의정부문화역 이음 모둠홀에서 '의정부, 관광도시 리브랜딩 전략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의정부 문화융합형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생생한 문화관광 현장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실질적인 발전 방안을 제시했다. 포럼 행사장은 시민과 문화예술인, 정책 연구자, 지역 문화기관 관계자 등 많은 참여자로 발 디딜 틈 없이 성황리에

수원시미디어센터, 2026년 1월~2월 어린이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수원문화재단 수원시미디어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2026년 1월부터 2월까지 어린이 대상 미디어교육과 영화 상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수원시미디어센터, 겨울방학을 부탁해!’라는 주제로, 미디어센터 공간 활성화 및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의 미디어 생활을 위해 특별히 마련됐다.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은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어린이들이 미디어로 소통하고, 올바르게 미디어를 사용하는

용인특례시 도서관, 문예마을 작가회로부터 시집 기증받아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문예마을 작가회(대표 임하영)로부터 시인 4명의 시집 총 231권을 기증받았다고 28일 밝혔다.기증받은 시집은 ‘시, 꽃을 품다’(김강회), ’태양은 솟는다‘(송미순), ’그리움의 꽃잎편지‘(윤외기), ’봄 이야기‘(임하영) 등 총 231권이다. 문예마을 작가회 관계자는 “문예마을 작가회는 25년의 전통을 이어온 역사가 있는 작가회로 좋은 생각, 좋은 글을 많이 남기는 일에 모두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