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時시간 ·空공간·콘콘텐츠 초월' 왕인문화에 16만 관광객 환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3 11:30:02
  • -
  • +
  • 인쇄
‘월인천강’ ‘낙화유수’, 다회용기 사용 등 대한민국 대표 축제 이정표 세워
▲ 왕인박사 행차 길놀이

[뉴스스텝] 낮에 밤을, 왕인박사유적지에 상대포를, 왕인박사 인물에 콘텐츠를 더한 영암왕인문화축제가 성료했다.

지난달 28~31일 영암군향토축제추진위원회와 영암군, (재)영암문화관광재단 주최로 군서면 왕인박사유적지 일대에서 개최한 ‘2024 영암왕인문화축제’가 관광객 16만명이 즐긴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시공초월(時空超越) 왕인의 문화, 빛이 되다’를 주제로 열린 올해 영암왕인문화축제는, 낮에 밤을 더해 시간을 넓히고, 왕인박사유적지에서 상대포까지 공간을 확장하고, 왕인박사 인물에 49개 콘텐츠를 가미한 ‘시·공·콘(時·空·CON) 초월’ 행사로 관광객들의 찬사를 얻었다.

먼저, 28일 개막식에 이어 야간에 왕인박사유적지에서 상대포까지 진행된 왕인박사 테마 퍼레이드 ‘미래를 향한 발걸음’과 상대포 실경산수공연 ‘월인천강 & 불꽃놀이’는 영암의 밤을 밝히며 축제에 빛을 더했다.

29일 상대포 밤하늘을 수놓은 불꽃을 관람하는 ‘낙화유수’도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추억을 선사했다.

아울러 다양한 세대가 밤까지 영암에 머물 수 있도록 만든 ‘MZ 밤마실존’ ‘봄설레임 콘서트’ ‘봄봄봄 콘서트’를 포함해, LED 조명을 이용한 ‘왕인네온거리존’도 대한민국 대표 봄축제의 깊이를 더했다.


무엇보다 올해 왕인문화축제는 혁신의 면모가 빛났다. 축제추진위는 지난해 야시장이 차지했던 축제장 입구에 주차장을 마련해 관광객들의 교통편의를 높이고, 통행 불편을 최소화했다.

친환경 축제를 표방한 행사답게, 축제장 곳곳에서는 민선 8기 영암군의 도시브랜드와 슬로건이 새겨진 다회용기가 사용돼 눈길을 끌었다.

영암 농특산물을 가공한 수제막걸리, 수제맥주는 현장에서 완판됐고, 축제에 발맞춰 영암군이 출시한 모자·티셔츠·머그컵·물병 등 50종의 관광굿즈도 일부 품목이 완판되는 등 인기였다.

왕인문화축제 기간 지역 문화교류도 활발했다. 29일 영암군과 부여군은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고, 같은 날 이를 축하하는 공연이 축제장 주무대에서 열렸다.

(사)한국전통문화연구회 영암지부는 가야금 연주로, 부여군 충남국악단은 설장구놀이와 경기·백제민요 공연으로 두 도시의 교류를 축하했다.

이튿날인 30일에는 (재)영암문화관광재단과 부산문화재단이 왕인박사유적지에서 ‘조선통신사 행렬 & 왕인박사 행차길놀이’를 개최했다.

백제 왕인박사와 조선통신사가 일본으로 가던 모습을 한 자리에 재현한 이 행사는, 관광객들에게 축제 주제 시공초월을 실감하기에 충분했다.

우승희 영암군수는 “축제 기간 고르지 않은 날씨와 늦게 핀 벚꽃 등으로 어려움도 많았지만, 시간과 공간을 확장하고, 인물에 콘텐츠를 더한 행사로 대한민국 대표 축제의 새 이정표를 세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서, ‘2025 전남 청정수소 포럼’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순천시는 24일 순천대학교 70주년 기념관에서 ‘2025 전남 청정수소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포럼에는 전라남도 경제부지사와 여수·순천·광양 3개 시 관계자, 국내외 산·학·연·관 전문가들이 참석했다.‘수소로 여는 미래, 에너지수도 전남’을 주제로 열린 포럼에서는 지역 수소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의 비전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한국수소 및 신에너지학회 박진남 부회장은 기조 발제자로 나서 ‘

평택시 치매 예방 인지 강화 프로그램 원스톱 스마트 인지케어 4기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에서는 순환운동 프로그램인 ‘원스톱 스마트 인지케어 프로그램’ 3기 과정을 최근 마무리하고, 4기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한다.순환운동장비(근력 운동 7종, 유산소 운동 2종)를 활용한 체계적인 맞춤형 운동을 통해 치매 예방 및 인지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으며, 4기는 오는 10월 21일부터 12월 24일까지 10주간 운영될 예정이다.치매 환자군, 경도인지장애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삼성중공업(주)기술연수원 연계 직업체험 프로그램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주현지)는 지난 9월 23일 학교 밖 청소년 16명을 대상으로 삼성중공업 DT캠퍼스에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4월 1일 체결된‘2025년 학교 밖 청소년 자립 및 직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삼성중공업(주) 기술연수원과 협력하여 추진됐다.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특히 Ch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