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충남연정국악단 제38회 정기연주회 ‘滿開(만개)’ 오는 13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7 11:20:50
  • -
  • +
  • 인쇄
▲ 공주시충남연정국악단 제38회 정기연주회 ‘滿開(만개)’

[뉴스스텝] 공주시충남연정국악단은 오는 13일 오후 7시 30분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주시충남연정국악단 제38회 정기연주회 ‘滿開(만개)’을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공주시충남연정국악단 제4대 김성우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취임 기념, 2023년 한해를 마무리하는 공연으로 현재 TBN 한국교통방송 MC로 활동중인 김현경의 사회로 미스트롯2, 보이스퀸, 조선판스타에 출연한 경기민요 명창 전영란의 노래로 살을 풀고 복을 염원하는 ‘비나리’와 자식을 사랑하는 부모의 마음을 잘 나타낸 ‘약손’으로 첫 번째 곡을 열 계획이다.

이어 정동희작곡의 가야금 협주곡 ‘찬기파랑가’를 공주시충남연정국악단 차석단원으로 재직 중인 가야금연주자 이수진의 협연으로 연주된다.

세 번째 곡은 이해식 작곡의 젊은이를 위한 춤 ‘바람의 말’이다. 춤과 바람을 주제로 만든 창작 음악으로 자유로운 바람의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는 역동적인 선율이 특징이다.

계속해서 즉흥적인 시나위 형식을 차용하여 창작된 곡으로 화려한 테크닉으로 타악적인 요소를 극대화한 양금협주곡 ‘양금시나위를 우리나라 최고의 양금연주자 윤은화의 협연으로 관객들에게 들려줄 것이다.

마지막 곡으로 2009년부터 서울 지하철 환승역 안내방송 배경음악으로 잘 알려진 곡으로 김백찬 작곡의 국악관현악 ’얼씨구나환상곡‘으로 제38회 정기연주회 대미를 장식한다.

관람료는 전석 5천원, 예매는 공주문예회관 홈페이지와 인터파크를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공주시충남연정국악단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사업 어디까지 왔나!

[뉴스스텝] 횡성군 공근면 어울림타운에서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을 위한 중간설계 용역결과 주민설명회가 30일 개최됐다. 지난 2024년 5월 24일 국가보훈부와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이 국립횡성호국원 조성사업 실시협약서를 체결한 이후 주민을 대상으로 첫 설명회가 개최된 것이다. 이날 설명회는 국가보훈부 국립묘지정책과 주관으로 진행됐고, 지역주민들과 호국원 조성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

고창군, 코레일 여행공방과 함께하는 ‘선운사 상사화 자전거 투어’ 진행

[뉴스스텝] 고창군은 지난 27~28일(1박2일) 진행된 ‘에코레일열차 특별운행 자전거 여행상품’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30일 밝혔다. 수도권 자전거 동호인과 일반 관광객 등 150여명이 참여했다.상품은 서울역을 출발하여 정읍역으로 도착하는 특별편 에코레일 열차를 활용해 운영됐다. 수도권 관광객들에게 세계유산도시 고창의 가을길과 친환경 자전거 여행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했다.참가자들은 고창의

충남도, 오천항·갈매못성지 쉽고 빨리 간다

[뉴스스텝] 앞으로 충남 보령시 오천면 일원에 위치한 국가 사적인 충청수영성과 낚시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오천항, 천주교 성지로 유명한 갈매못성지 가는 길이 한층 편리해진다.도 건설본부는 30일 오천면 소성리 일원에서 오천우회도로 개통식을 개최했다.김태흠 지사의 민선8기 4년 차 시군 방문에 맞춰 마련한 이날 개통식에는 김 지사와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가, 새로운 길 탄생에 대한 축하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