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 사람들의 삶을 노래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6 11:25:36
  • -
  • +
  • 인쇄
▲ '10월 서귀포 사람들 삶의 노래' 포스터

[뉴스스텝] 서귀포시 김정문화회관은 2024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의 10월 프로그램 '서귀포 사람들, 삶의 노래'를 오는 11월 2일 저녁 6시에 제주문화예술재단과 함께 공동 기획공연으로 선보인다.

2024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은 5월부터 6개월간 혁신도시 입주기관 및 혁신 도시 주민을 대상으로 매달 펼쳐진 공연과 문화예술 축제 프로그램으로 10월 프로그램은 '문화로드'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며 서귀포 시민들과 예술인들의 삶과 문화를 깊이 느낄 수 있는 '서귀포 사람들, 삶의 노래'가 운영될 것이다.

이번 공연은 서귀포 혁신도시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의 연장선에서, 서귀포의 사람들과 그들의 삶의 이야기를 담은 음악과 스토리텔링을 통해 지역의 미래 문화자산의 가치를 재조명하게 될 것이다.

1부에서는 제주 출신 음악가들로 구성된 17인조 브라스 밴드 '헤르츠 빅밴드'와 소리꾼 '조은별'이 협연하여 전통과 새로움이 어우러진 공연을 선보이고 2부에서는 세계적인 음악가인 바리톤 '김동규'와 소프라노 '한아름'이 함께하는 감동의 하모니를 선사하며 서귀포의 깊은 가을밤을 배경으로, 서귀포 사람들의 삶을 담은 이야기와 음악이 함께 어우러진 매혹적인 스토리텔링 음악 무대를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공연은 지역민들의 공연 관람 경험 및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무료 공연으로 운영되며 입장권은 서귀포시 E-티켓을 통하여 오는 10월 16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330명까지 예매할 수 있다.

앞으로도 김정문화회관은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하여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와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2025 어린이 생활안전사례 공모전' 수상작 발표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안전의식 함양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한 '2025년 서귀포시 어린이 생활안전 사례 공모전' 결과 최종 수상작 30편을 선정했다고 12일 발표했다.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포스터 · 만화(웹툰) · 글짓기 3개 부문에 총 290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30작품을 선정했다.최종 선

강원유아교육원, 2025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 직무연수2(원주탐구)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유아교육원은 9월 12일, 원주시 일원에서 ‘2025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 직무연수2(원주탐구)’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2025 유치원 교육과정 지원자료 연구위원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원주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이를 교육과정과 연계하는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주요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 역량 강화 △법천사지 유적전시관 및 지광국사탑비 관람

의성군, 지역 주민과 함께 생명존중·자살예방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의성군은 지난 9월 12일 의성전통시장 내 ‘궁스테이’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생명존중과 자살예방을 주제로 한 정신건강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노인 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특히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문제와 우울증 및 자살예방 인식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마련됐다. 의성군은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상황 속에서 주민들이 일상에서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