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2023년 청년마을 만들기 수행사업 청년콘서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1 11:30:04
  • -
  • +
  • 인쇄
▲ 청년마을 만들기 수행사업 청년콘서트

[뉴스스텝] 홍천군은 지난 18일 홍천군 서석면 풍암리 512 카페에서 2023년 청년마을 만들기 수행사업 청년콘서트인 ‘컨츄리 어게인‘이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청년콘서트에는 신영재 홍천군수, 박영록 홍천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홍천군 관계자와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 사업을 추진하는 업타운 조현우, 김성훈 대표, 행사를 축하해 주기 위해 홍천군 청년단체 등 관내 외 청년 50여 명, 김진수 풍암2리 이장 외 마을 주민 등이 참석했다.

서석면 풍암2리 청년단체인 업타운은 2023년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 사업 공모에 ’힙한 농촌‘ 콘셉트의 ’와썹 타운‘으로 최종 선정됐고, 다양한 콘셉트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업타운 조현우, 김성훈 대표는 “이번 컨츄리 어게인 행사는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 사업 프로그램을 통해 관계인구가 된 청년들과 마을주민, 홍천군이 함께 교류하고 즐기는 새로운 축제를 만들기 위해 준비한 행사이다.”라고 행사취지를 밝혔다.

행안부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 사업’은 청년들이 지역에서 새로운 삶의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청년 중심 지원 사업이다.

이 날 행사는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 경과를 담은 영상, 업 타운 공연, 와썹타운 프로그램인 비긴어게인에 참가한 참가자들의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올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된 지자체 12곳 중 1곳이 홍천군이라서 너무 자랑스럽고, 청년마을 만들기 지원 사업을 통해 홍천군이 청년들이 많이 정착하고 마을에도 더욱 활력이 생기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축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대한 개막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2일 ‘K-푸드의 원류’ 남도미식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개막식을 목포 박람회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강형석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원이 국회의원, 조석훈 목포시장 권한대행,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조성오 목포시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또한 모하메드 잠루니 빈 칼리드 주한 말

다시 돌아온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경기도·경상원, 하반기 참여 점포 모집 시작

[뉴스스텝] 지난 6월 도내 400여 상권에서 도민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 행사가 다시 시작한다.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오는 11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도내 약 370개 상권에서 ‘2025년 하반기 경기 살리기 통큰 세일’(이하 통큰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24년 처음 시작한 ‘통큰 세일’은 내수 회복을 통해 민생경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산울동 공원 조성, 주민의 여유로운 일상 지원

[뉴스스텝]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 6-3생활권(산울동) 공원(1공구) 조성공사를 9월 30일 완료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개방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다.이번에 조성된 공원은 131,221㎡ 규모로 BRT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주거단지, 학교,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연결하는 보행 및 휴식의 거점 역할을 하게 된다. 이 공원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