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도서관, 사람·책과 함께 하는 북(Book) 콘서트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2 11:20:37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김천시립도서관은 오는 12월 14일 12시 40분부터 시립도서관 1층 로비와 시청각실에서 ‘사람·책과 함께 하는 북(Book)콘서트’를 개최한다.

행사의 첫 번째 순서는 '음악으로 소통하는 사람·책' 경상북도 예술영재 김천교육원의 초·중학생들이 12월 따뜻한 음악으로‘사람·책과 함께 하는 북(Book)콘서트’사작의 문을 열 것이다.

이어 '꼼지락 인형극장'이 유월옥 지도강사의 지도하에 제작한 전래동화 ‘복 타러 간 총각’ 인형극 공연이 펼쳐진다. '꼼지락 인형극장'은 도서관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그림책을 활용한 동화구연과 인형극 제작 교육으로 이날 올해 운영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이 그림책과 소통하는 사람·책을 선보인다.

다음으로는 올 한 해 많은 독서 프로그램으로 시상하는 수상자와 창작 공작소를 통해 출판과 작품전시를 준비한 참여자들을 축하하는 공연으로 문화예술그룹 ‘스와뉴 밴드’의 '문학 콘서트'가 이어진다. 유명 시와 책을 주제로 만든 노래와 문학·음악 퀴즈를 통해 축하와 함께 소통하는 공연이 준비돼 있다.

또한 시립도서관 독서문화 프로그램 시상식이 진행된다. 책 읽는 시민문화 정착을 위한 사업으로 개최한 독후감상문 공모전, 독서마라톤 대회, 모범 독서인·독서가족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더불어 2024 창작 공작소 프로그램인 나만의 그림책 만들기 낭독회와 도서 전달식, 글쓰기 문집 발간 기념식 등이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트렌드 코리아 2025' 한다혜 작가 초청 강연회가 열린다. '소비 트렌드로 바라보는 2025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다가올 2025년 대한민국을 미리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참가 접수는 시립도서관 누리집 온라인 또는 방문 신청을 통해 가능하다.

행사와 더불어 1층 로비에서 ‘창작 공작소’에 참여한 시민들의 제작 작품인 민화, 공동 출판 문집, 미술 그림, 나만의 그림책과 ‘작은도서관 미술 여행’ 강좌의 팝아트, 수채화, 보태니컬 아트, 레진 아트 작품도 함께 전시해 풍성한 볼거리도 즐길 수 있다.

이순영 시립도서관장은 “많은 시민들이 독서 활동을 통한 일상이 다양한 표현으로 잔잔히 담아낸 낸 행사인 만큼 소통과 공감의 시간으로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준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남시, 내년 38억원 투입해 장애인 252명에 공공일자리 제공

[뉴스스텝] 성남시는 내년도 장애인 공공일자리 사업에 38억원을 투입해 252명에게 관공서, 복지시설, 비영리민간단체 등에서 일할 기회를 제공한다.시는 오는 11월 12일부터 19일까지 △일반형 전일제 72명 △일반형 시간제 31명 △복지 일자리 149명 등 3개 유형에서 사업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일반형 전일제는 내년 1월~12월 주 40시간 근무에 월급 215만6880원을, 시간제는 주 20시간 근무에

원주시 대표단, 국제자매도시 '중국 허페이시' 방문

[뉴스스텝] 원주시는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중국 허페이시에 대표단을 파견해 국제자매도시 간 문화예술 교류 행사를 진행하고, ‘2025 허페이 국제마라톤대회’에도 참가한다.강지원 행정국장을 단장으로 한 원주시 대표단은 문화예술 교류팀과 마라톤 대표팀으로 구성됐다.문화예술 교류팀은 박태봉 문화교육국장과 채수남 (사)한국예총 원주지회장을 비롯한 원주예총 회원 등으로 이뤄졌으며, 허페이시 문련 소속 문화예술인들과

당진시, 염소 사육 농가 대상 기술 전문교육 실시

[뉴스스텝]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농업기술센터 및 부여군 염소경매장에서 관내 염소 사육 농가 40명을 대상으로 품목별 맞춤교육으로 염소 사육 기술 전문교육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최근 몇 년간 염소 사육 농가 수 증가와 염소 고기의 건강식 수요 증가로 매년 염소 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센터는 염소 고기의 품질 경쟁력 확보와 생산비 절감을 위해 맞춤형 교육에 나섰다.이번에 실시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