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문화예술회관, 'KBS교향악단 특별연주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8 11:25:19
  • -
  • +
  • 인쇄
대한민국 클래식 음악을 선도하는 KBS교향악단의 특별한 무대
▲ 'KBS교향악단 특별연주회' 포스터

[뉴스스텝] 경남문화예술회관은 오는 27일 오후 7시 30분 대공연장에서 KBS교향악단 특별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클래식 음악 발전을 선도하는 국가대표 교향악단인 KBS교향악단이 젊은 명장 홍석원 지휘 아래 촉망받는 라이징 스타 최송하 바이올리니스트와 함께 경남문화예술회관을 찾는다.

KBS교향악단은 1956년 창단되어 수준 높은 연주를 통해 대한민국 클래식 음악 발전을 선도해 왔다. 교향악부터 실내악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레퍼토리를 통해 관객에게 음악적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지난 2018년 도이치 그라모폰 음반 발매 및 2019년 오스트리아 빈 무지크페어라인 황금홀 특별연주회 개최 등으로 클래식 본고장에서 대한민국 클래식을 알렸으며, 2024년 8월에는 폴란드 쇼팽 협회와 체코 브르노 슈필베르크 페스티벌에 아시아 오케스트라 최초로 초청받아 그 위상을 세계적으로도 널리 알렸다.

이번 연주회는 ‘젊은 명장’이라는 찬사를 받은 홍석원이 지휘 바통을 잡고 차세대 최송하 바이올리니스트의 협연으로 협주곡 및 교향곡의 진수를 선보인다.

홍석원은 전통적인 관현악 레퍼토리는 물론 오페라와 발레, 현대음악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지휘자이다. 독일 음악협회가 선정하는 ‘미래의 마에스트로’에 선발됐고, 카라얀 탄생 100주년 기념 지휘 콩쿠르에서 3위로 입상했으며, 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 티롤 주립극장의 수석 카펠마이스트로 활약했다.

꾸준한 오페라 프로덕션 작업과 심포니 공연 등으로 국내를 비롯한 해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는 부산시립교향악단 예술감독으로 활동 중이다.

최송하 바이올리니스트는 2016년 영국 예후딘 메뉴인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에서 시니어 2등 상과 청중상 수상하여 국제적으로 주목받았고, 2023년 캐나다 몬트리올 국제 음악콩쿠르 바이올린 부문 2위와 세미파이널 최고 소나타상, 캐나다 작품 최고 공연상, 청중상을 수상하며 탁월한 음악성을 인정받은 떠오르는 차세대 바이올리니스트이다.

1부에서는 최송하 바이올리니스트의 섬세한 해석이 돋보일 모차르트의 ‘바이올린 협주곡 제4번 라장조, K. 218’을 연주한다. 이 곡은 밝고 경쾌한 선율 속에 감미로운 우아함과 생동감 넘치는 악장 구성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모차르트 특유의 순수하고 자연스러운 감성과 함께 새봄의 의미를 더한다.

2부에서는 차이콥스키의 ‘교향곡 제5번 마단조 Op. 64’의 웅장하면서도 서정적인 멜로디로 청중들의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운명을 주제로 강렬한 서사와 풍부한 감정 표현이 돋보이는 곡으로, 특히 4악장의 희망적이고 승화된 분위기는 차이콥스키 음악의 진수를 보여준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이번 공연에서는 KBS교향악단의 화려한 앙상블과 깊이 있는 사운드가 어우러진 음악적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라며, “봄 기운이 만연한 3월, KBS교향악단 특별연주회를 통해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3일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를 출범하고 특별위원장에 윤종영(연천) 의원을 임명했다.이날 경기 연천군 두일리평화관광교육관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UN화장장 안보특별위원회’ 출범식은 정경자 의원(보건복지위원회 소속)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백현종 대표의원과 윤종영 특별위원장을 비롯해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이석균 기획수석, 이영주 제2정책위원장

여수시의회, 석유화학 산업위기 지역 행안부 보통교부세 지원 연장 환영

[뉴스스텝] 여수시의회는 정부가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을 위해 보통교부세 제도를 개선하고, 고용·산업위기지역에 대한 재정 지원 수요를 연장하기로 한 데 대해 4일 환영의 뜻을 밝혔다.행정안전부는 최근 지방교부세위원회를 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지원 강화를 위한 보통교부세 산정 기준 개선안을 확정했다.이번 개선안에는 지역경제 회복과 균형발전 요소 반영,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원 수요 연장 등이 포함됐다.여

'1박 2일', 독도 최정상에 오르다! 벅찬 감동에 뭉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영광"

[뉴스스텝] '1박 2일' 멤버들이 웃음과 감동을 모두 담은 '독도 일지'를 완성했다. 지난 2일 방송된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에서는 대한민국 최동단 독도에 입성한 여섯 멤버의 '나의 독도 일지' 두 번째 이야기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의 시청률은 7.5%(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로 동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