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2024 작은영화관 기획전'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6 11:25:23
  • -
  • +
  • 인쇄
▲ 청양군,「2024 작은영화관 기획전」개최

[뉴스스텝] 청양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청양시네마가 주관하는 ‘2024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청양시네마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 작은영화관 기획전_청양’은 오는 10월 23일부터 11월 3일까지 월요일을 제외한 10일간 진행된다.

4개 섹션 10편의 영화가 30회 상영되고 영화와 연계된 3회의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인간과 환경의 공존을 생각한다’ 섹션에서는 황윤 감독의 '수라' '잡식가족의 딜레마', 왕인철 감독의 '생츄어리'를 통해 인간과 환경에 대해서 생각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거장감독 특별기획전’ 섹션에서는 한일 양국을 대표하는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어느 가족', 이준익 감독의 '동주' '자산어보' 등 거장의 대표작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세상과 현실적인 고민을 함께 나누는 ‘함께 살아가는 세상’ 섹션에서는 질문하는 영화 '막걸리가 알려줄거야'와 애니메이션 '아기상어 극장판: 사이렌 스톤의 비밀' '용감한 돌고래 벨루와 바닷속 친구들'이 상영된다.

작은영화관 기획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관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은 3회 진행된다.

10월 24일 오전 9시 40분 '막걸리가 알려줄거야' 상영 후에는 전문심리상담가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25일 오전 9시 40분에는 '아기상어 극장판: 사이렌 스톤의 비밀' 상영후 ‘파우치 만들기’가 진행되며, 31일 오후 5시 30분 '잡식가족의 딜레마' 상영 후에는 황윤 감독과 함께하는 ‘감독과의 대화’가 관객들을 찾는다.

이번 행사는 모든 프로그램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관람은 10월 15일부터 선착순 방문 또는 전화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 또는 청양시네마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한편, ‘작은영화관 기획전_청양’은 2014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영화관람 외에도 ‘감독과의 만남’, ‘토크콘서트’ 등 영상문화의 다채로움을 주민에게 선사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귀포시, '2025 어린이 생활안전사례 공모전' 수상작 발표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안전의식 함양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한 '2025년 서귀포시 어린이 생활안전 사례 공모전' 결과 최종 수상작 30편을 선정했다고 12일 발표했다.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포스터 · 만화(웹툰) · 글짓기 3개 부문에 총 290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30작품을 선정했다.최종 선

강원유아교육원, 2025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 직무연수2(원주탐구)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유아교육원은 9월 12일, 원주시 일원에서 ‘2025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 직무연수2(원주탐구)’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2025 유치원 교육과정 지원자료 연구위원 2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원주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이를 교육과정과 연계하는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주요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 역량 강화 △법천사지 유적전시관 및 지광국사탑비 관람

의성군, 지역 주민과 함께 생명존중·자살예방 캠페인 개최

[뉴스스텝] 의성군은 지난 9월 12일 의성전통시장 내 ‘궁스테이’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생명존중과 자살예방을 주제로 한 정신건강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노인 인구 비율이 높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특히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문제와 우울증 및 자살예방 인식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마련됐다. 의성군은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상황 속에서 주민들이 일상에서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