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건강 up! 에너지 up! 해파랑길 44코스 낙산 해변 맨발걷기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9 11:20:11
  • -
  • +
  • 인쇄
해파랑길 44코스 구간중 낙산해변 2km 구간 맨발어싱, 고고양양앱 사전접수
▲ 양양군, 건강 up! 에너지 up! 해파랑길 44코스 낙산 해변 맨발걷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해파랑길 44코스 낙산해변 맨발걷기’ 행사가 오는 8월 24일 양양 낙산해변에서 개최된다.

양양군은 해파랑길 걷기 활성화와 최근 지압, 접지 등의 효과로 건강한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는 맨발 어싱(earthing)을 통한 군민 건강과 에너지 증진을 위해, 양양군체육회, 양양군자원봉사센터, 낙산해변발전위원회와 함께 맨발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8월 24일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개최되며, 낙산해변 A지구에서 집결하여 해변을 따라 낙산해변 C지구 오션밸리리조트를 반환하여 되돌아오는 2km코스이다

양양군 스마트관광앱인 ‘고고양양’ 앱에서 사전접수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청접수는 이날 오후 4시 30분부터 현장에서 접수를 확인한 후 기념품(신발주머니)과 생수를 배부할 예정이며, 반환점(오션밸리리조트, 1km지점)에서는 음료 등을 제공하고 양양군체육회가 경품추첨권을 배부한다.

맨발걷기 행사 구간에는 양양군걷기협회 회원들이 안전요원으로 배치되며, 출발지점과 반환점에는 양양군자원봉사센터가 휴게공간과 음료를 제공한다.

군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보험을 가입하고, 구급차를 대기시키는 등 안전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김재미 관광문화과장은 “해파랑길 44코스 낙산해변 맨발걷기 행사가 건강하고 활기찬 관광도시 조성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주민 여러분은 물론, 관광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