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수출전략품목(농식품) 디지털 론칭쇼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4 11:21:00
  • -
  • +
  • 인쇄
글로벌 파트너사, 해외 바이어 대상 온라인 론칭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강원한우‧삼양식품 강원수출 견인
▲ 강원도청 전경

[뉴스스텝] 강원도는 도내 수출의 26%를 차지하는 핵심전략품목인 의료기기‧바이오 디지털 론칭쇼를 지난 9월부터 진행, 비피도‧휴젤‧윈백고이스트 등 6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연내 수출 700만불 이상의 실적을 거두며 순항을 하고 있다.

이에 코로나19 장기화, 위축된 글로벌 시장에 도내 농식품 수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강원한우, 삼양식품이 글로벌 스튜디오(춘천하이테크타워 3층)에서 제품을 론칭하고 글로벌 시장공략에 나선다.

강원한우는 11월15일 홍콩, 베트남 바이어 및 호텔 셰프 등 바이어 30명을 대상으로 ‘강원한우’를 가지고 글로벌시장 론칭 쇼 및 ‘강원한우 수출 론칭데이 특판행사’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강원한우 품질 우수성을 홍보하고 홍콩‧베트남 시장을 중심으로 수출잠재국 등의 글로벌 판로개척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한 행사로,

스타셰프 이연복과 함께 한우발골 퍼포먼스를 통해 한우 수출부위(안심,등심,채끝)와 비수출부위를 비교하고 비수출부위를 활용한 메뉴개발 및 요리시연 홍보로 수출물량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면류 도내 수출액 1.3억불, 전국 수출의 26%를 점유하는 주요 수출기업인 삼양식품은 오는 11월 22일 김정수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유럽‧동남아 등 글로벌 바이어 100명을 대상으로 한 신제품 및 기획제품 디지털 론칭 쇼를 진행한다.

글로벌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불닭볶음면을 이을 신제품을 최초로 론칭하고 기획제품과 함께 인플루언서 활용 홍보, 원주 생산공장 홍보, 2023 마케팅 계획 등을 발표할 계획이다.

2021년을 시작으로 분야별 전문기관들과 추진 개최하는 핵심전략품목 디지털 마케팅은 기업들의 신제품 및 기획제품을 적시에 글로벌 시장에 집중 론칭하여 단기간내 수출확대를 이끌어내는 사업으로 수출성과가 주목되고 특히, 높은 강원도 기업의 참여의지와 바이어들의 관심도를 실감할 수 있다.

11월말 정식 개소를 앞두고 있는 글로벌 스튜디오(춘천하이테크타워 3층)에서 개최하여 참가 기업 및 글로벌 바이어들에게 강원도의 디지털 마케팅의 우수성을 동시에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김진태 도지사는 “강원도의 더욱 향상된 온라인 마케팅 능력을 십분 활용하여 전국 수출의 4%를 점유하는 농식품 분야의 수출 확대뿐만 아니라, 빠른 시간 안에 신제품 등을 글로벌 시장에 홍보마케팅 하여 올해 강원수출이 30억불을 달성하도록 하곘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창군, 2025년 마지막 헌혈 행사, 11월 13일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오는 1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거창군청 앞 로터리에서 ‘2025년 마지막 생명나눔 헌혈 행사’를 실시한다.연말을 맞아 혈액 수급 안정과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는 군민들의 참여 편의를 위해 경남혈액원 헌혈 버스 2대가 운영되며, 군민들이 한 해를 따뜻하게 마무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헌혈 참여는 만

㈜아이엠, 경주시에 친환경 세탁세제 1억 원 상당 기탁

[뉴스스텝] 친환경 세탁세제 전문기업 ㈜아이엠은 지난 7일 경주시에 1억 원 상당의 친환경 세탁세제 4,320통을 기탁했다고 경주시가 11일 밝혔다.㈜아이엠은 친환경 세제 제조 및 수출 분야의 전문기업으로, 국내외 관련 특허와 상표권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문경시(2024), 구미시(2023), 포항시(2021) 등 여러 지역에 수천 통의 세제를 기부하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

순천시, ‘2025 순천 올랑가 부캐 페스타’ 개최

[뉴스스텝] 순천시는 오는 15일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중앙7길 일원에서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위한 특화 테마 축제 ‘2025 순천 올랑가 부캐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축제는 시민과 관광객이 각자의 ‘부캐릭터(副 character)’로 변신해 원도심 곳곳을 누비는 참여형 행사로, 도심 유입 인구 확대와 상권 활력 회복이 기대된다.행사장은 다양한 코스튬과 분장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