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시원하게 놀자!” 영주 시원(ONE)축제 5일간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9 11:20:32
  • -
  • +
  • 인쇄
워터파크·EDM·가요제까지… 물과 무대가 있는 여름축제
▲ 휴식존에 빈공간이 없을만큼 많은 시민들이 축제장을 방문했다

[뉴스스텝] 영주시가 여름 대표 축제인 ‘2025 영주 시원(ONE)축제’를 오는 8월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영주시 문정동 문정둔치(시민운동장 앞)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낮에는 물놀이, 밤에는 콘서트라는 이중 구성으로,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로 꾸며진다. 문정둔치 전역이 워터파크로 변신해, 대형 풀장과 자이언트 슬라이드, 스프레이존, 에어바운스 등으로 시원한 여름을 선사하며, 저녁에는 시원 썸머 DJ 파티(EDM)와 가요제가 이어지는 공연 무대로 관람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축제 첫날인 8월 1일에는 개막에 앞서 ‘영주 쇼 타임’과 함께 제2회 영주 서천 강변가요제가 개최되며, 밤에는 90년대 대학가요제 콘셉트로 꾸며지는 시원 썸머나잇 무대에 가수 정수연, 익스(이상미)가 출연해 여름밤의 낭만을 더한다.

8월 2일에는 영주 출향예술인들의 무대 ‘영주 품다’ 공연과 시원축제 개막식이 열리고, 이후 토요일 밤의 하이라이트로 김현정, 쿨(이재훈)이 함께하는 ‘토토즐’ 무대가 펼쳐진다. DJ EDM파티가 오프닝과 클로징을 장식하며 젊은 세대의 감성을 자극한다.

8월 3일에는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을 발산하는 ‘영-플레이’ 청소년 경연대회, 시원쿨 버스킹과 함께 백프로, 싸이렌이 출연하는 히든싱어 콘셉트의 무대가 이어지며, 4일(월)에는 지역예술인 공연과 박명수가 함께하는 EDM 파티가 무더위를 식혀준다.

축제의 마지막 날인 5일(화)에는 어린이 문화공연과 폐막식, 영주시 홍보대사인 걸그룹 드림노트와 마이티마우스가 출연하는 피날레 공연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체험행사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오전 11시부터 17시까지는 워터파크존과 스프레이존, 플레이존에서 아이스컬링, 물총사격, 물풍선 던지기를 즐길수 있으며, 먹거리존과 인생네컷, 타투, 캐리커쳐 등 체험존은 11시부터 22시까지 시원존 안에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많은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만큼, 시는 안전요원과 운영 인력을 상시 배치해 관람객 안전 관리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축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축제 기간 동안 관광택시를 사전 예약하고 행사장을 방문하는 관외 관광객에게는 탑승 인원에 따라 1만~2만 원 상당의 영주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사전 예약은 ‘로이쿠’, ‘코레일톡’, ‘티머니GO’ 앱 등을 통해 가능하며, 교환증을 운영본부에 제출하면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SNS 구독·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축제장 내에서 촬영한 인증샷을 개인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영주시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후 네이버폼으로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총 12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커피 또는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은 “시원(ONE)축제를 통해 무더운 여름을 잠시 잊고,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도심 속에서 펼쳐지는 시원한 물놀이와 다채로운 공연이 준비된 만큼, 가족·연인·친구들과 함께 축제장으로 많이 놀러오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향에 더 큰 사랑!”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 고성군에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고성군은 12월 4일, 동해초등학교 이두만 회장과 동문들이 고향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는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동해초등학교 총동문회가 고향 고성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바라는 마음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두만 회장은 “고향을 향한 애정과 동문들의 따뜻한 뜻을 모아 기부하게 됐다”라고 말했다.김종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에 333m 규모 짚트랙 준공

[뉴스스텝] 청주시는 5일 상당구 미원면 옥화자연휴양림(운암옥화길 140)에 산림레포츠 시설인 ‘옥화 짚트랙’을 조성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옥화 짚라인 앞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이범석 청주시장 등 시 관계자와 청주시의회 의장 및 의원, 미원면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청주지역 최초 산림레포츠 시설의 준공을 축하했다.특히 기념행사와 함께 무사고 기원제도 진행해 모든 이용객의 안전을 기원하고 안전한 시설 관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 ‘나눔장’ 수상

[뉴스스텝]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황미례)이 지난 5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제12회 사랑의열매 대상에서 ‘나눔장’을 수상했다. 사랑의열매 대상은 기부문화 확산과 공동모금회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하는 제도로, ‘나눔장’은 나눔봉사단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가 우수한 단체 또는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군위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매년 희망나눔캠페인 기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