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미추홀구, 동마다 혹한기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 캠페인 펼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6 11:20:44
  • -
  • +
  • 인쇄
▲ 혹한기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 캠페인

[뉴스스텝] 인천 미추홀구 각 동 행정복지센터는 혹한기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을 위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숭의4동, 주안6동에 이어 숭의2동과 주안8동에서도 혹한기 대비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캠페인이 펼쳐졌다.

숭의2동은 지난 22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숭의새마을금고 일대에서 혹한기 대비 복지위기가구 집중 발굴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겨울철을 맞아 실업과 질병 등의 이유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기 위해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제보가 필요함을 안내했다.

동 관계자는 “위기가구 발견 시 가까운 행정복지센터, 미추홀복지소리함,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미추1004톡’, 보건복지콜센터 등으로 신고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주안8동도 26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40여 명이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다니면서 주민들에게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물을 전달했다.

동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맞춤형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안8동에는 61명의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가을빛 따라 건강도 걷는다! 충주시, '호암지 힐링 걷기' 개최

[뉴스스텝] 충주시는 걷기 좋은 가을을 맞아 오는 24일 시민의 숲과 호암지 일대에서 ‘가을빛 호암지 힐링 걷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 속에서 시민들이 함께 걸으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실천하고, 다양한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걷기 행사는 오후 4시 함지길(충주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 인근)에서 집결해 간단한 스트레칭 후 호암지 일부

(사)예산군축산단체연합회, 2025년 임원진 새롭게 구성

[뉴스스텝] 예산군은 (사)예산군축산단체연합회가 최근 예산군축산회관에서 2025년도 임원진 구성을 완료하고,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이번에 구성된 임원진은 회장을 비롯해 총 4명이며, 한우·낙농·한돈·양계·산란계·양봉 등 6개 축산단체장이 함께 참여하며, 임기는 2027년 6월 30일까지 2년간이다.이강영 회장은 “6개 축산단체가 협력과 소통으로 하나 돼 예산 축산이 더 건강하고 경쟁력 있는 산업으

시흥시 군자동, 주민이 직접 만든 '2026년 마을건강복지계획' 확정

[뉴스스텝] 시흥시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이 직접 참여해 마을에 필요한 복지사업을 발굴하고, 주민투표를 통해 최종적으로 확정한 ‘2026년 군자동 마을건강복지계획’을 수립했다.이번 계획은 주민들이 스스로 지역의 복지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한 결과물로 군자동 내 복지 사각지대, 돌봄 공백, 고령층 건강 문제 등 다양한 마을 현안을 중심으로 마을 실정에 맞는 의제를 직접 발굴한 후 실행 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