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화현면 주민자치회, '업사이클 현수막 에코백 만들기' 사업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6 11:20:55
  • -
  • +
  • 인쇄
▲ 포천시 화현면 주민자치회, '업사이클 현수막 에코백 만들기' 사업 성료

[뉴스스텝] 화현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24일과 25일 양일간 '업사이클 현수막 에코백 만들기'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업사이클 현수막 에코백 만들기' 활동에는 화현면 주민자치회 여성위원 10여 명이 참여했다. 위원들은 지난해 개최된 ‘제18회 포천 운악산 단풍축제’에 사용된 홍보물을 재활용해 친환경 가방(에코백)을 만들었다.

위원들은 폐현수막을 골라내 재단과 재봉틀을 사용해 친환경 가방을 만들며, 환경 보호를 몸소 실천했다.

화현면 주민자치회 유오열 회장은 “몸소 폐현수막을 가치 있는 제품으로 탈바꿈시키며 새활용을 실천해 주신 위원분들의 행동이 지역 사회에 자원 선순환의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상근 화현면장은 “기후 위기가 우리 앞으로 한걸음 다가온 만큼 생활속 탄소 중립 실천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새활용’을 통해 자원 재활용 문화 전파에 앞장서 주신 화현면 주민자치회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