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금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얘들아 금창동이랑 놀러가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7 11:25:30
  • -
  • +
  • 인쇄
▲ 동구 금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얘들아 금창동이랑 놀러가자!’

[뉴스스텝] 인천 동구 금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5일 방과 후 아동 신체활동 프로그램 참여 아동과 함께 역사·문화 탐방 행사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하고 역사·문화 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아동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최로 진행되었으며, 위원과 아동 40여 명이 참여해 경복궁 및 청와대를 방문해, 역사·문화 체험을 했다.

조수형 민간위원장은 “아이들이 한복을 입고 경복궁에서 조선시대 왕의 생활 모습을 살펴보고 또 최근까지 대통령이 거처했던 청와대 내부를 직접 둘러보며 과거와 현재의 역사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손현숙 금창동장은 “이번 역사·문화탐방을 통해 아이들이 한국사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폭넓은 배움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해준 금창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게 감사드린다”며 “지역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의회 김기환 의원 상수원보호구역 해제 추진에 우려 표명 “지정취지, 보상방안 마련 등 신중한 추진검토 필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 김기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이도2동갑)은 2025년 11월 21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444회 제2차 정례회 환경도시위원회 제4차 회의 2025년 상하수도본부 예산안 심사에서 최근 도민사회에서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상수원보호구역 일부 해제와 관련하여 상수원보호구역 지정의 취지, 도민사회의 의견, 해제 이후의 관리 대안등을 충분히 고민하고 검토하면서 결정할

새마을운동 강릉시지회, 한마음 효 잔치 개최

[뉴스스텝] 새마을운동 강릉시지회(지회장 전제철)는 21일 금요일 오전 11시 남항진 세인트컨벤션 웨딩홀에서 심재빈 강릉시노인회장을 비롯한 읍면동별 초청 어르신 300여 명을 모시고 한마음 효 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당초 5월 어버이날과 연계하여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제21대 대통령선거 기간과 강릉시 가뭄 재난 시기가 겹치며 11월 늦가을로 변경 개최하게 됐다. 행사는 부모님께 효도하고 어르신을 공

경남도일자리종합센터, 직업상담사 역량강화교육으로 취업지원서비스 강화

[뉴스스텝]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21일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 대회의실에서 직업상담사, 시군 담당자 4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시군 직업상담사 직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취업 상담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구직자 나이가 올라가는 시군의 노동시장 현황에 맞춰 중·장년 은퇴 설계와 자산관리에 대한 취업특강을 비롯해 상담사 소진 예방을 위한 체험활동 등을 진행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