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경민대학로 '제8회 팔이랑 골목마켓'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2 11:25:50
  • -
  • +
  • 인쇄
▲ 포스터

[뉴스스텝] 의정부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8월 8일 경기도형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경민대학로 청년실험마켓(호국로1111번길 35)에서 ‘제8회 팔이랑 골목마켓’ 행사를 개최했다.

경민대학로 골목마켓은 지난 4월 30일 제1회 ‘봄이랑’을 시작으로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경민대학로 실험 기획(프로젝트)이다.

골목마켓 행사는 지역 골목상권 활성화와 지역 주민 소통의 장이 되도록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 중으로, 경민대학로 거리를 홍보하고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상가 영수증 이용 고객 중 생일, 차 번호, 주민번호 등 복을 불러오는 8자와 인연 있거나 팔굽혀 펴기, 줄넘기 등 팔에 자신 있는 사람 등 경민대학로를 방문한 모든 사람이 참여하도록 진행했다.

한 고객은 “오늘 8월 8일이 생일인데 뽑기로 받은 풍선 케이크와 함께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줘서 행복하다”며, “앞으로 경민대학로를 자주 이용하겠다”고 전했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경민대학로상가 거리 홍보를 위해 재미와 의미를 찾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8월 14일에는 광복절을 기념하기 위해 ‘빛이랑’ 경민대학로 골목마켓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화도시 익산, 눈 내리는 크리스마스로 물들다

[뉴스스텝] 익산 중앙동 구도심이 매일 눈 내리는 특별한 겨울 풍경으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익산시와 문화도시지원센터는 19일부터 25일까지 중앙동 익산근대역사관 광장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한다. 행사 기간 중앙동 구도심은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야간경관, 다양한 프로그램이 어우러져 설레는 연말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9일 오후 7시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으로 시작해 △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 채택

[뉴스스텝]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19일 예산군에서 제136차 정례회를 개최했다.협의회는 김경제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보고 사항, 안건 심의, 홍보사항 및 공지사항을 논의했으며 '하구 복원 특별법 제정 촉구 건의문'을 채택했다. 이번 건의문은 그동안 개발 위주 정책으로 훼손돼 온 우리나라 하구 생태계를 국가 책임 하에 체계적으로 복원·관리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을 촉구하기

대전 중구의회 윤양수 의원, 의정활동 소회와 책임 강조

[뉴스스텝] 대전광역시 중구의회는 12월 19일 개최된 제270회 제2차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윤양수 의원(사회도시위원회 소속)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제9대 의회의 의정활동을 돌아보고, 책임 있는 지방의회의 역할을 강조했다고 밝혔다.윤양수 의원은 “기초의회는 구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생활의 불편을 살피고, 목소리를 제도에 반영하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출발점”이라며, 구의원으로서의 책무와 책임의 무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