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 미래를 준비하는 2024 서부 중학교 교장 워크숍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1 11:20:49
  • -
  • +
  • 인쇄
▲ 인천서부교육지원청, 미래를 준비하는 2024 서부 중학교 교장 워크숍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9일과 10일 양일간 관내 중학교 교장을 대상으로 ‘AI 디지털 교과서 활용 방안 및 문화·생태 체험을 통한 학습 역량 강화 프로그램 모색’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미래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깊이 있는 학습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했다.

관리자가 직접 인공지능(AI) 디지털 교재·교구를 활용해 맞춤형 학습과 평가를 실현하는 방법을 실질적으로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2022 개정 교육과정은 학생 중심의 깊이 있는 학습을 강조하며, AI 디지털 교과서는 이러한 교육 패러다임의 핵심 도구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AI 교재·교구를 통해 학생 별 학습 데이터를 분석하고, 개인 맞춤형 피드백과 학습 경로를 제공함으로써 학습 성과를 극대화하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했다.

또한, AI 기반 평가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통해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가 가능해지며, 교사와 학생 간 상호작용이 더욱 강화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전망도 제시됐다.

더불어, 문화·생태 체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자연에 대한 경이로움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 제공의 필요성과 생태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도 이뤄졌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문화·생태 체험과 AI 기술을 결합한 교육혁신을 논의하는 자리로, 미래 교육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전문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연수를 지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시, 농업 기술보급 성과 점검하는 평가회 개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6일 ‘2025년 기술보급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해 올해 추진한 시범사업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점검했다고 밝혔다.이번 평가회는 기술보급사업 대상농가와 관내 농업인 등 50여 명이 참석해 농업기술 보급의 성과를 점검하고, 내년도 사업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2025년 기술보급 사업은 △드문모 심기 벼 재배기술 △축사 환경개선 기술 △첨단 자동화온실 설치

인천시 소비자정책 ‘탁월’ 전국 최고 평가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가 '2024년 소비자정책 종합시행계획 추진실적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탁월'을 받아 전국에서 소비자정책을 가장 잘 추진한 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제15차 소비자정책위원회(공동위원장 국무총리, 김성숙 계명대 교수)는 17개 중앙행정기관과 17개 광역지자체가 작년에 추진한 총 155개 소비자정책 과제(중앙 87개, 지방 68개)에 대한 심의·의결

부산시, '2025년 컨택센터 행복충전 워크숍' 개최… 힐링과 공감의 하루 마련

[뉴스스텝] 부산시는 부산광역시시컨택센터협의회(회장 성승모)와 함께 27일 오후 6시 30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컨퍼런스홀에서 부산에 재직 중인 컨택센터 종사자를 대상으로 '2025년 컨택센터 행복충전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준 시장, 성승모 부산광역시컨택센터협의회 회장, 부산 지역 21개 기업 컨택센터 상담사 5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 컨택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