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소방서, 공사장 용접·용단 화재주의 당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8 11:30:15
  • -
  • +
  • 인쇄
▲ 용접 작업 화재예방수칙

[뉴스스텝] 태안소방서는 용접·용단 작업 중에 발생할 수 있는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 공사장 화재안전수칙을 준수해줄 것을 당부했다.

국가화재정보시스템 화재통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21년~′23년) 전국에서 용접·절단·연마 작업으로 인한 화재는 3,189건으로 201명(사망 8명, 부상 193명)의 인명피해가 발생된 것으로 확인됐다.

공사장 특성상 주변에 가연성 자재들이 많으며 소방시설 등의 안전시설이 완전히 설치되어 있지 않아 용접·용단 작업 시 화재 위험성이 높고 대피가 어려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공사 현장 안전수칙으로는 ▲용접 작업 전 감독자 사전 통보 ▲소화기·비상경보장치 등 임시 소방시설 설치 ▲작업현장 인근 가연물 제거 ▲화기취급 작업 후 작업장 주변 불씨 여부 확인 등이 있다.

조인상 예방총괄팀장은 “용접·용단 중에 발생하는 작은 불티로도 대형화재가 발생할 수 있다”며 “현장 관계자는 사전에 점검하여 화재 예방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 2026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건설도시위원회(위원장 김은복, 부위원장 신미진,위원 윤원준·안정근·홍순철)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 심사를 실시하며 각 부서의 주요 사업 타당성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 필요 사항을 심도 있게 제시했다.김은복 위원장은 건설정책과 예산안 심사에서 마을정자 설치 사업과 관련해“정자가 없는 마을을 우선 고려해야 하며, 기존 설치 마을에 추가 설치하는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이춘호, 부위원장 김은아, 위원 맹의석·천철호·김미성)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예산안을 심사하며 소관 부서의 주요 사업 전반을 세밀하게 점검했다.이춘호 위원장은 아산문화재단 예산안 심사에서 “공연 관련 예산이 해마다 크게 변동하고 있다”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예산 편성의 필요성을 지적했다. 또한 사회복지과 예산안 심사에서는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 2026년도 예산안 심사

[뉴스스텝] 아산시의회 기획행정농업위원회(위원장 전남수, 부위원장 명노봉, 위원 이기애·박효진·김미영·김희영)는 제263회 아산시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2026년도 본예산 심사를 진행하며 부서별 예산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예산 편성의 실효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전남수 위원장은 지역경제과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지역대학 산학협력 예산과 관련해, 사업 추진을 책임지는 산학협력단장이 심사 자리에 참석하지 않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