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민원실 비상상황 대응 모의훈련’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30 11:25:09
  • -
  • +
  • 인쇄
▲ 인천동부교육지원청, ‘민원실 비상상황 대응 모의훈련’ 실시

[뉴스스텝] 인천동부교육지원청은 29일 1층 민원실에서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폭행 등 비상 상황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제증명을 발급받으러 온 민원인이 폭언을 하며 소동을 피우는 비상 상황을 가정하여 실시했다.

민원 담당 공무원은 민원 응대 안내서에 따라 민원인을 설득 및 진정시키는 한편 소란을 멈추지 않을 시 위법행위로 경찰에 신고될 수 있음을 경고했다.

민원인의 폭언·폭행이 지속되자 비상벨을 눌러 경찰에 신고 후 다른 민원인과 피해공무원을 대피시키고, 출동한 경찰이 민원인을 진압하는 것으로 모의훈련은 마무리됐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연출한 모의 훈련을 실시하여 특이 민원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비상 상황 발생 시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응으로 민원인과 공무원을 보호할 수 있는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진군 관광택시, 운영 6개월 만에 1,000번째 탑승 돌파

[뉴스스텝] 울진군은 지난 9월 9일 국립울진해양과학관에서 관광택시의 1,000번째 탑승을 기념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행운의 주인공이 된 1,000번째 탑승객은 깜짝 축하와 함께 10만 원 상당의 특산물을 선물로 받았다. 손병복 군수도 현장을 찾아 기념 촬영과 함께 축하의 마음을 전했고, 국립울진해양과학관 측에서도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하며 뜻깊은 순간을 함께했다. 특히 축하 행사를 마친 관광택

전남도, 국제농업박람회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하세요

[뉴스스텝] (재)전라남도국제농업박람회)는 오는 10월 열리는 2025국제농업박람회를 앞두고, 전남 농산물을 활용한 ‘월드새참콘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콘테스트는 각 나라의 새참 문화를 공유하고, 세계 농경 식문화를 함께 경험할 수 있게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이다.모집 대상은 전남지역 대학 조리학과 재학생과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이다. 2인 1팀 총 10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서산시건축사회 간담회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지난 9일 서산시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와 서산시건축사회가 장애인편의 증진에 뜻을 모았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이날 서산시건축사회 사무실에서는 장애인편의시설 확충 및 기술 지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진행됐다.이정윤 서산시 경로장애인과장, 강경환 서산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장, 라인선 서산시건축사회장, 건축사회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건축 인허가 단계에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