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영유아 발달·정서 검사 지원 사업 추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5 11:20:13
  • -
  • +
  • 인쇄
▲ 서귀포시청

[뉴스스텝] 서귀포시가 영유아 문제 조기 발견, 선제 지원을 통해 아동이 건강한 성장을 도모 할 수 있도록 '영유아 발달·정서 검사 지원사업'을 올해 처음으로 도입하여 추진한다.

영유아 발달·정서 검사 지원사업은 서귀포시 관내 어린이집에 재원하는 4세유아를 대상으로 영유아 발달·정서 검사(CBCL 유아행동평가척도)를 실시하고, 심층 면접·검사를 제공 해 건강한 영유아 발달 성장을 지원하기위해 사업비 2000만 원으로 12월까지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23년 서귀포시 우수보육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와의 여러차례 논의를 통해 계획하여 추진하게 됐다. 정신건강의학전문의, 임상심리사, 어린이집 원장 대표, 관계공무원 등 전문가 그룹 간담회를 거쳐 사업 대상 및 검사방법 등 사업 내용을 확정하여 지난 8월31일 어린이집 관계자 대상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했다.

서귀포시 영유아 발달·정서 지원사업 참여 신청은 재원 중인 어린이집을 통해서 접수하게 되며, 9월말 까지 검사지를 배포할 예정이다.

사업 추진은 총 2단계에 걸쳐 진행 되는데, 1단계 영유아 발달·정서 선별 검사, 2단계 관심 영유아 심층면접 및 검사를 통해 필요한 전문서비스를 연계한다는 계획으로 향후 해당 사업 추진으로 축적된 발달·정서 검사 결과 도출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보육 정책을 수립하여 내년도 우수 보육프로그램 추진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서귀포시의 어린이집 우수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처음 추진되는 사업인 만큼 전문가, 관련 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사업이 내실 있게 추질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광양시 여성상담센터, 시민과 함께하는 4대폭력 예방 캠페인 전개

[뉴스스텝] 광양여성상담센터(광양YWCA)는 9월 18일 광양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2025년 양성평등 기념행사에 참여해 4대 폭력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센터는 이번 캠페인에서 OX 퀴즈, 리플릿 배부, 홍보 물품 나눔 등을 통해 4대 폭력(성폭력·성희롱·성매매·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했다.광양여성상담센터 관계자는 “4대 폭력은 개인의

인천 서구, ‘검단 청년 페스타’ 호응 속 마무리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지난 9월 20일 검단사거리 광장에서 열린 ‘2025 검단 청년 페스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종다리공원에서 출발한 퍼레이드로 막을 열었고, 청년 예술인과 전 출연진이 함께한 오색 길쌈놀이와 기놀이 퍼포먼스가 검단사거리 광장 일대를 활기차게 물들였다. 특히 광장을 가득 채운 다채로운 색상의 깃발은 청년들의 힘찬 에너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었다. 본 행사에

경주시, APEC 성공 개최 향한 범시민결의대회 연다

[뉴스스텝] 경주시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주실내체육관에서 ‘2025년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 범시민실천결의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APEC 정상회의 개막을 한 달 앞두고 열리는 행사로, 시민의 열기를 하나로 모으고 성공 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는 범시도민지원협의회를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 자원봉사자,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시민과 함께하는 APEC’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