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내년 강원대 향토학사 입사생 30명 선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7 11:25:23
  • -
  • +
  • 인쇄
▲ 동해시청

[뉴스스텝] 동해시는 우리 지역 출신 우수 대학생들의 주거 지원을 위해 2024학년도 강원대학교 향토학사 입사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향토학사는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내 위치, 다산관(남학생 전용)과 예지원(여학생 전용)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우리 지역 출신 우수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기숙사를 지원하여 안정적인 교육환경 조성과 지역인재 육성에 이바지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시는 2024년도 향토학사 입사생을 1차에 27명, 2차에 3명 등 총 30명을 선발할 계획으로, 신청 자격은 동해시에 주소를 둔 시민의 자녀로서, 춘천시 소재 2년제 이상 대학 입학생 또는 재학생 중 전염성 질환이 없는 자이며, 선발기준으로 성적 50%, 가정환경 40%, 기타 10%의 배점 비율이 적용된다.

접수 기간은 1차의 경우 오는 12월 27일부터 내년 1월 9일까지, 2차는 내년 1월 18일부터 2월 7일까지로, 입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접수 기간 내 입사신청서 및 기타서류(동해시 홈페이지 공고문 첨부파일)를 제출해야 하며, 접수는 동해시청 체육교육과 교육지원팀을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로 가능하다.


1차는 내년 1월 23일, 2차는 내년 2월 14일 강원대학교 학생생활관 홈페이지 및 시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이선우 체육교육과장은 “향토학사 입사 지원을 통해 우수한 우리 학생들이 주거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하여 훌륭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대학교 RISE사업단, 한화시스템-제주대-협약형 고교 손잡고 우주항공 인재 키운다...

[뉴스스텝] 제주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강철웅)은 지역 전략산업인 우주항공 분야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협약형 고등학교와 대학을 연계한 지역 전략산업 수요 기반 교육 프로그램을 지난 1월 28일 운영했다.이번 교육은 제주특별자치도가 추진하는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산업 수요를 반영한 현장 중심 교육을 통해 우주항공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인재의 진로 설계 역량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직원 사칭 사기 주의

[뉴스스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송병구)은 최근 공단 직원을 사칭해 금전적 이득을 취하려는 사기 시도가 잇따르고 있다며, 시민과 관내 업체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30일 밝혔다.공단에 따르면, 최근 신원 미상의 인물이 공단 직원을 사칭한 위조 명함을 제작해 여수와 순천 일대 업체들에 접근하며 금전을 편취하려 한 정황이 포착됐다.이러한 수법은 최근 타 공공기관에서도 빈번하게 발생하는 ‘공공기관 사칭

광명교육지원청, 겨울방학 지역맞춤형 공유학교 성황리에 종료

[뉴스스텝]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학년말과 신학년도 사이의 전환기를 맞이하여 운영한‘해오름 공유학교 지역맞춤형 겨울방학 과정’이 학생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과정은 학년말 교육과정 전환기에 발생할 수 있는 학습 공백을 해소하고, 공교육의 범위를 학교 밖 지역사회로 확장하여 학생들에게 연속성 있는 교육 환경을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전환기를 성장의 기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