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제9회 평생학습·책 축제’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1 11:20:33
  • -
  • +
  • 인쇄
90개 기관단체 3000여명 참석 호응, 탄소중립 실천 앞장
▲ 공주시, ‘제9회 평생학습&책 축제’

[뉴스스텝] 공주시는 지난 19일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평생학습문화 확산과 시민의 독서 생활화를 장려하기 위한 ‘제9회 공주시 평생학습·책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평생학습, 미래를 위한 지속 가능한 선택’을 주제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최원철 시장을 비롯해 관내 평생학습 기관과 도서관, 평생학습 동아리 등 90여개 기관단체에서 30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축제는 평생학습을 통해 서로의 학습 경험을 나누고 모든 연령대와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포용적 교육 실현하는데 의의를 가진다.

행사장에서는 읍면동 평생학습센터와 기부작품 전시판매, 평생학습동아리 23개 단체가 참여하는 공연 그리고 수어와 점자체험, 장애인 평생학습 작품 전시 등 총 70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또한, ‘자연과 함께하는 공원 속 야외도서관’을 주제로 제24회 전국 독후감상화 그리기대회, 미디어 나눔 버스, 체험, 전시, 공연 등 총 21개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돼 호응을 얻었다.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지방 정부의 노력을 강조하기 위해 ‘2024년 국제교육도시의 날’을 기념하여 시민 대표들과 함께하는 핸드프린팅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특히 이번 축제는 탄소중립의 중요성과 실천 방안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탄소중립 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속가능한 환경 실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이끌어내는데 주력했다.

시는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축제로 개최하기 위해 ▲탄소업슈앱 100만 포인트 달성 ▲개인컵(텀블러) 사용 ▲일회용품 사용 금지 ▲재활용 종이상자를 이용한 현수막 제작 등 탄소저감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최원철 시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시민들이 환경 보호와 기후 변화 대응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평생학습을 통해 지역 사회가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변화를 이루어내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아산시, 2026년 일반·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신청 접수 시작

[뉴스스텝] 아산시는 오는 11월 10일부터 11월 28일까지 ‘2026년 일반·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경제적 여건으로 체육활동 참여가 어려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스포츠 강좌 수강료를 지원함으로써, 평등한 스포츠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건강 증진과 사회통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일반 스포츠강좌이

도봉구, 제1회 도봉창업포럼 개최…성공 사례‧투자전략 한자리 공유

[뉴스스텝] 서울 도봉구가 지난 10월 29일 도봉구 창동 아우르네 대강당에서 ‘제1회 도봉창업포럼’(NCI 민·관·학 창업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 도봉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운대학교 NCI 창업 패키지사업단과 도봉구 청년창업센터가 주관했다.포럼 주제는 ‘창업예보: 시대를 읽고 미래를 창업하다’로, 급변하는 기술 환경 속에서 창업자들에게 필요한 통찰력과 생존 전략을 탐색해보

중랑구, 장애인 예술전·영화제 개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 통합에 앞장

[뉴스스텝] 중랑구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과 문화를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제3회 장애인 예술전'과 '제7회 중랑장애인인권영화제'를 연달아 개최했다. 이번 두 행사는 장애인 인권 증진과 지역사회 통합에 대한 구의 의지를 강조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먼저 중랑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함께 11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중랑아트센터 제1전시실에서 ‘제3회 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